퍼시스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ISO 37301 인증

입력 : 2025.10.30 08:48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2.jpg

 

퍼시스가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8일 퍼시스 본사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는 강장진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원장과 박광호 퍼시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사내 각 부문 리스크 평가자(Compliance Risk Assessor)들이 함께 참석해 인증 취득의 의미를 나눴다.


ISO 37301은 기업의 윤리적이고 투명한 경영 체계가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지 평가하는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으로 법규 준수, 리스크 관리, 컴플라이언스 문화 정착 등 조직 전반의 운영 수준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인증을 부여한다. 퍼시스는 윤리경영을 기업의 핵심 가치로 설정하고 전사 차원의 리스크 관리 체계 수립, 임직원 대상 정기 교육, 내부 준법 점검 시스템 강화 등을 통해 체계적인 컴플라이언스 기반을 구축해 왔다. 이번 인증은 이러한 지속적인 윤리·투명경영 노력이 국제적으로 공인된 수준에 도달했음을 의미한다.


이번 ISO 37301 인증 취득은 퍼시스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이해관계자 신뢰 강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준법경영 체계는 국내외 고객, 파트너사, 투자자 등과의 신뢰 관계를 공고히 하고 ESG 경영이 중시되는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광호 퍼시스 대표이사는 “이번 ISO 37301 인증은 퍼시스가 추구해 온 윤리경영과 투명한 기업 운영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과 신뢰받는 조직 문화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퍼시스는 향후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윤리·투명경영을 기업 문화로 내재화해 전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준법을 실천하는 조직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박동수 기자 trustgod@naver.com
© 아시아트리뷴 & www.asiatribune.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제 많이 본 기사

  1. 1일렉시스와 함께 영국 데이터센터 시장 공략 나선 LS일렉트릭
  2. 2롯데삼동복지재단 울주군 미등록 경로당 18곳에 2,500만 원 지원
  3. 3롯데장학재단 여성 청소년 3천 명에게 1억 500만 원 상당 지원
  4. 4대한항공 ‘의약품 항공 운송 품질인증’ 갱신
  5. 5퍼시스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ISO 37301 인증
  6. 6배터리 산업 발전 힘쓴 엘앤에프 장성균 CPO, 산업포장 수훈
  7. 7서울대 박재형 교수팀, 폐색 기반 홀로그래픽 AR 디스플레이 개발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퍼시스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ISO 37301 인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