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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프라잔’ 북미 독점 라이선스 회수, 다국적 제약사와 협상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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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뉴로가스트릭스(Neurogastrx)와 2021년 6월 체결한 미국·캐나다 시장에서의 펙수프라잔 임상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독점권 라이선스 계약을 양사 합의하에 종료했다고 5일 밝혔다.이미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 Fexuprazan)’가 지난해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한 상황에서 대웅제약은 북미에서 펙수프라잔을 여러 적응증으로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사가 필요해 이번 계약 종료를 결정했다. 뉴로가스트릭스는 파이프라인 재평가를 통해 펙수프라잔의 개발이 더 이상 전략적 사업 계획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해 계약 종료에 합의했다.계약 종료에 따라 대웅제약은 미국과 캐나다에서 펙수프라잔 임상 개발과 상업화에 대한 모든 권리를 회수했다. 2021년 계약 당시 대웅제약이 취득한 뉴로가스트릭스 지분 5%는 반환하지 않는다.대웅제약은 이번 계기로 북미뿐만 아니라 유럽, 일본 등 글로벌 빅마켓에서 동시에 임상 개발을 진행할 수 있는 복수의 다국적 제약사와 협상에 돌입했다. 자금력과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제약사와 파트너십을 갖고 글로벌 빅마켓 진출 속도를 높이는 전략적 선택을 한 것이다.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P-CAB이 전 세계 의료진들로부터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펙수프라잔을 글로벌 시장에 빠르게 안착시킬 수 있는 복수의 다국적 제약사와 소통하고 있다”며 “글로벌 빅마켓에서 펙수프라잔의 추가 적응증 확보와 제형 개발에 박차를 가해 2030년까지 매출 1조원을 달성하고 계열 내 최고 신약(Best-In-Class)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대웅제약의 국산 34호 신약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억제제) 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는 지난해 7월 국내 출시했다. 기존 PPI 제제의 단점을 개선, 위산에 의한 활성화 없이 빠르고 안정적으로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기전으로 빠르게 성장해 현재 국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중 처방액 3위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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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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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인재 영입 및 혁신적 조직문화 구축해 미래 디자인 역량 강화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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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자동차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조직 운영을 통한 혁신적인 조직 문화 구축에 힘쓰고 있다.
기아는 올해 초 조직 개편을 통해 기존 기아디자인센터라는 명칭을 기아글로벌디자인센터로 바꾸는 한편, 센터장인 카림 하비브 부사장 아래 김택균 상무가 주도하는 기아넥스트디자인담당이 스타일링 전반을 총괄하는 조직 운영 체제가 확립됐다.
기아의 미래 전기차를 포함해 차세대 모빌리티 디자인은 김택균 상무의 주도 아래 신규 영입된 존 버킹햄 실장이 외장 스타일링 업무를 뒷받침하며 최고 수준으로 완성될 예정이다.
존 버킹햄 실장은 BMW, 벤틀리, 패러데이 퓨처 출신으로 6월 1일부터 기아에서 근무를 시작했으며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담은 차세대 외장 디자인 개발을 주도해 급변하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기아가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존 버킹햄 실장은 2005년부터 자동차 산업군에서 일하며, 여러 고급차/전기차 디자인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그는 2005년 BMW그룹의 외장 디자이너로 입사해 선행 및 양산을 아우르는 다양한 모델의 디자인 개발에 참여했으며, 2012년부터 BMW 디자인웍스 USA에서 일하며 8시리즈 콘셉트카 디자인을 이끌었다.
2018년에는 벤틀리로 자리를 옮겨 EXP 100 GT 콘셉트, 뮬리너 바칼라 등 브랜드의 상징적인 모델들을 주도적으로 디자인했다. 2022년부터는 전기차업체인 패러데이 퓨처에서 플래그십 전기차인 FF91의 디자인 개발을 포함해 브랜드 디자인 전체 업무를 진두지휘했다.
존 버킹햄 실장은 “기아에 합류하게 돼 영광으로, 앞으로 선보일 기아의 외장 디자인에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잘 반영해 나갈 수 있도록 뛰어난 동료들과 협업하겠다”며 “새로운 차원의 디자인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택균 상무는 “2021년 브랜드 리론칭 이후 기아는 EV6, EV9, 콘셉트 EV5 등을 차례로 선보이며 혁신적인 디자인과 높은 상품성으로 EV 시장을 선도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혁신을 위해 조직 개편과 인재 영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프리미엄 브랜드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경험까지 두루 갖춘 존 버킹햄 실장이 기아글로벌디자인센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림 하비브 부사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의 전환을 추진 중인 기아에 존 버킹햄 실장이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차세대 모빌리티 디자인을 총괄하는 김택균 상무를 비롯해 기아글로벌디자인센터 구성원은 우수한 디자인 역량으로 기아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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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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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어 프로토콜, 마브렉스 워프 브릿지와 연동해 상호 발전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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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어 재단(NEAR Foundation)은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인 마브렉스(MARBLEX)와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니어 재단과 마브렉스는 이번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간 연결을 위한 마브렉스 워프 브릿지(WARP Bridge) 연동, 글로벌 공동 마케팅 및 이벤트 추진, 브랜드 인지도 및 핵심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상호 지원 구조를 설계해 동반성장 및 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은 마브렉스 워프 브릿지와 최초 연동된다. 이를 통해 마브렉스의 기존 게임 및 콘텐츠만이 아닌 신규 론칭 예정인 서비스도 자연스럽게 온보딩될 예정이다. 생태계 참여자들은 니어 프로토콜 위에서 체인 본연의 높은 사용자 편의성과 결합된 다양한 게임 및 콘텐츠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이처럼 양사가 생태계 확장을 위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협업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니어 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은 마브렉스는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로, 자체 기축통화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 MBX를 운영 중이다. MBX 생태계에서는 넷마블에서 개발 또는 서비스 중인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게임의 재미를 강화하고, 이용자 참여와 합리적 보상이 선순환되는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마브렉스 문준기 본부장은 “마브렉스의 MBX 3.0 생태계를 고도화해 나가는 데 있어 니어 프로토콜의 편의성과 확장성 등이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니어 재단이 보유한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MBX 생태계의 콘텐츠적 강점을 결합해 글로벌 블록체인 트렌드를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니어 재단의 사업개발 총괄 로비 림(Robbie Lim)은 “마브렉스와의 이번 협업은 블록체인 운영체제 보스(BOS)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유즈케이스의 등장을 촉진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질의 MBX 콘텐츠를 온보딩해 니어 프로토콜의 게이밍 및 콘텐츠 생태계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많은 사용자들이 웹3로 진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이번 업무 협약 체결에는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의 사업개발 영역 전반을 총괄하는 니어 코리아 허브가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 니어 프로토콜의 국내 진출은 비교적 후발주자에 속하지만 카카오 게임즈 계열사 보라, 위메이드에 이어 이번에 넷마블 마브렉스까지 니어 생태계에 합류시키면서 올해 국내 웹3 게임 시장을 주도하는 주요 플레이어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스캇 리(Scott Lee) 니어 코리아 허브 공동대표는 “니어 프로토콜은 계정 추상화 기능을 활용한 패스트어쓰(FastAuth)로 웹2와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웹3의 초기 진입장벽을 크게 낮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넷마블의 자회사 마브렉스와 같은 우수한 국내 기업들과 강결합을 이어나가 서비스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생태계를 구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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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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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위 나는 비행기 ‘위그선’ 국내에서 다양하게 쓰일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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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스 인더스트리즈는 "위그선이 가진 기술적 한계를 극복해 물 위는 물론 갯벌과 얼음, 눈 쌓인 지형에서도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주문건 R&D팀 팀장은 “로마스 인더스트리즈가 현재 개발 중인 위그선 JV-1은 송풍 효과(Blowing effect)를 이용해 수면 외 다른 지형에서도 이동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지금껏 위그선은 여객 수송용, 관광용, 군사용, 해양경찰 인명구조용으로 개발돼 물 위에서만 이동 가능하다는 한계를 극복하지 못했다. 국토교통부 또한 ‘위그선을 수면 위를 낮게 떠서 안전하고 빠르게 운항하는 수공 양용선박’으로 정의하고 ‘수면 효과를 이용해 수면상 약 5미터(최고 150미터) 높이로 부양해 초고속으로 운항하는 신개념 선박’으로 소개하고 있다.위그선은 고속선박보다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비행기보다 연료 소비가 적어 실용적이다. 또한 활주로 및 항만 인프라 구축에 대규모 투자가 필요하지 않아 실용화 시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활용 가능성이 높다.획기적 기술적 진보를 통해 활용성을 크게 넓힌 로마스 인더스트리즈의 JV-1은 현재 필리핀 등 도서국가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스페인 등의 관광대국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특히 로마스 인더스트리즈는 JV-1의 전기 위그선 전환도 준비하고 있다.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은 전기비행기는 친환경적이고 소음이 적어 많은 국가에서 관심을 가지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미국 Bye Aerospace(바이 에어로스페이스)사와 전략적 투자협정을 맺은 로마스 인더스트리즈는 국내 전기비행기 도입 및 아시아 총판을 가지고 있다.주문건 팀장은 “현재 바이 에어로스페이스의 전기비행기 인증 절차를 진행 중이며, 전기모터 및 배터리를 JV-1에 적용하는 기술적 문제는 어렵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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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