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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익세 목사 “말씀으로 돌아가 선한 행동으로 권위 세우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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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경호남장로회(회장 강대호 장로)는 29일 서울 연지동 여전도회관에서 ‘제12회 신년하례회’를 가졌다.
강대호 회장은 “새해에는 계획한 모든 일이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아름답게 이뤄나가길 소망한다”면서 “재경호남장로회가 하나 되며 본이 되는 모습을 보이자”고 당부했다.
이날 예배는 강대호 장로의 인도로 시작됐고 윤익세 목사(아산사랑의교회)가 ‘내 안에 있는 권위’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윤 목사는 “예수님을 마음에 품고 있는 우리는 그 권위도 갖고 있는 사람들이다. 권위에 맞게 행동하고 사랑을 베풀며 하나님의 뜻을 이뤄가자”면서 “요즘 대통령, 장관, 목사, 장로, 가장의 권위가 무너지고 있다. 바로 세우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가며 선한 행동을 해야 한다. 하나님의 능력을 바탕으로 선한 행동을 할 때 권위가 바로 서는 역사가 일어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예배 후 이어진 신년하례회에서 김문기 장로(새에덴교회)는 축하 찬양을 했고 이재천 장로(증경회장), 오광춘 장로(전국장로회회장), 정채혁 장로(장로신문사장)는 축사와 격려사를 하며 발전을 기원했다.
이재천 장로는 격려사를 통해 “서로 돕고 의지하고 아끼는 모두가 되길 바란다. 새해에는 재경호남장로회가 더 큰 발전을 거듭할 것을 믿는다”고 했고, 오광춘 장로는 “나는 철저한 호남인이자 고향지킴이다. 고향에 오시면 잘 모시겠다. 미자립교회를 도우며 부끄럽지 않게 일하겠다”고 했으며, 정채혁 장로는 “호남이 없으면 조국도 없다. 호남인이 다른 사람이 돼서는 안 된다. 서로에게 협력하고 돕는 이들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신년하례회는 김영석 장로(고문)의 기도로 마무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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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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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베르시포로신’ 유럽의약품청으로부터 희귀의약품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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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세계 최초 신약(First-in-class)으로 개발 중인 특발성 폐섬유증 후보물질 ‘베르시포로신(DWN12088)’이 유럽의약품청(European Medicines Agency, EMA)으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추가 지정 받았다고 29일 밝혔다.베르시포로신은 2019년 미국 FDA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된 바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두 국가기관에서 대웅제약 신약 개발에 돛을 달아준 것이다.희귀의약품 지정(Orphan Drug Designation)은 희귀난치성 질환의 치료제 개발 및 허가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EMA는 유럽에서 인구 1만명 중 5명 이하로 영향을 주는 질병 중 미충족 의료 수요가 높고 환자들에게 상당한 혜택(Significant Benefit)이 예상되는 후보물질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하고 있다.EMA의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은 후보물질은 △임상시험에 대한 과학적 조언 제공 △허가 수수료 감면 △의약품 허가 시 10년간 독점권 인정 등 혜택이 부여된다. 미국은 7년간 독점권을 인정한다.특발성 폐섬유증(Idiopathic Pulmonary Fibrosis, IPF)은 폐에 콜라겐이 비정상적으로 축적돼 폐 기능을 상실하는 난치병으로, 세계적으로 인구 10만명 당 13명 정도 발생한다. 진단 후 5년 생존율이 40%에 불과할 정도로 예후가 좋지 않은 치명적 질환이지만, 기존 치료제는 부작용이 심해 신약 개발이 절실하다.베르시포로신은 PRS(Prolyl-tRNA Synthetase) 저해 항섬유화제 신약 후보물질이다. 콜라겐 생성에 영향을 주는 PRS 단백질 작용을 감소시켜, 섬유증의 원인이 되는 콜라겐의 과도한 생성을 억제하는 기전이다. 다만 인체는 콜라겐 부족 시 심혈관 질환 등 각종 질병으로 사망에 이를 수도 있는데 베르시포로신은 환자의 생명 유지에 필요한 범위까지만 콜라겐 생성을 억제해 폐섬유화를 완화한다. 대웅제약은 지난해 5월 유럽분자생물학회(EMBO)에서 논문을 발표하며 이 기전을 규명한 바 있다.베르시포로신은 2022년 미국 FDA에서 희귀의약품과 신속심사제도(패스트트랙) 개발 품목으로도 지정됐다. FDA 패스트 트랙으로 지정된 약물은 개발 각 단계마다 임상 설계에 대한 상담 및 획득한 자료에 대한 조언 청취 등 허가 승인 과정에서 FDA와 긴밀한 협의가 가능하다. 또한 지난해 12월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의 ‘신약 임상개발지원’ 과제 중 ‘하이 퍼포먼스(High performance)’ 부문 우수과제로 선정된 바 있다.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이 세계 최초로 개발 중인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베르시포로신은 지난해 중화권 기술수출에 성공하는 등 임상 단계부터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이번 EMA 희귀의약품 지정을 계기로 희귀질환인 특발성 폐섬유증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신속하게 치료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한편 베르시포로신은 한국 및 호주에서 진행된 다수의 임상 1상에서 총 162명의 건강인 대상자를 대상으로 안전성과 약동학적 특성을 확인했고, 현재 한국 및 미국에서 다국가 임상 2상을 진행 중에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Research And Markets)에 따르면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시장은 매년 8%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2030년 75억달러(약 1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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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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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팬덤 인사이트, 연결성과 개인 맞춤화가 만들어낸 ‘몰입형 스포츠 시대로의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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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딜로이트 그룹(대표이사 홍종성)이 스포츠산업에 적용된 디지털 전환이 변화시킨 고객 경험과 스포츠 팬덤 인사이트를 분석한 ‘스포츠 팬 인사이트: 연결과 개인화로 몰입형 스포츠 시대 개막’ 리포트를 발표했다.이번 리포트에 포함된 설문조사는 2023년 6월 프로스포츠 시장 규모가 가장 큰 미국의 14세 이상 스포츠 팬 3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리포트에 따르면 스포츠 팬 대다수는 자신의 팬덤에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았으며, 스포츠 시장에서 팬덤의 영향력은 여전히 견고한 걸로 확인됐다.스포츠 팬덤 인사이트 핵심은 연결성과 개인 맞춤화가 만들어낸 ‘몰입형 스포츠 시대로의 전환’으로, 딜로이트는 6가지 스포츠 팬 인사이트를 도출했다. 6가지 인사이트는 △스포츠를 매개로 팬들 간 연결 확대 △이종 콘텐츠 간 연결과 결합 △디지털 자산의 실제 혜택과 이익 실현의 중요성 대두 △스포츠 베팅이 만드는 개인화 경험 증대 △스트리밍 비디오와 부가 기능으로 경험 다양화 △VR 기기 융합으로 몰입형 스포츠 발전 등이다.Z세대 스포츠 팬 33%, 경기 보며 실시간으로 소셜미디어 통해 타 팬과 의견 및 정보 교류설문조사 결과 스포츠 콘텐츠를 즐기는 과정에서 팬들 간 상호 연결성이 매우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젊은 스포츠 팬들 사이에서 더 크게 나타났다. 조사에 참여한 Z세대 팬 33%는 스포츠 경기가 열리는 도중 실시간으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다른 팬들과 의견과 정보를 나누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61%는 스포츠 콘텐츠를 다른 팬들과 함께 시청하고 있었다. 특히 40%는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스포츠를 시청할 경우 현재보다 더 자주 스포츠를 시청 및 관람할 것이라고 답했다.여기에 Z세대들은 특정 프로스포츠 경기 시청을 넘어 특정 선수, 스포츠 경기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기반으로 개인 기호에 맞게 취사선택하며 능동적으로 스포츠 콘텐츠를 소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실제 팬들은 SNS, 커뮤니티 상 다른 팬들과 연결된다. 이 과정에서 구단 및 선수의 SNS를 팔로우해 개인의 기호에 맞는 스포츠 소비(스포츠 시청 빈도 증가, 머천다이즈 구매, 스포츠 게임 등)를 늘리는 경향을 보였다.스포츠 통계 조회, SNS 탐색 및 피드 업로드 등 이종 콘텐츠 간 연결성과 확장성 대두조사에 참여한 스포츠 팬 77%가 스포츠 이벤트를 집에서 시청하며 동시에 다른 콘텐츠를 동시에 생산/소비한다고 응답했다. 이들이 생산/소비하는 콘텐츠는 선수 및 구단 정보를 포함한 스포츠 관련 통계 조회(44%), SNS 탐색 및 피드 업로드(36%), SNS 혹은 메시징 앱을 활용한 타인과 소통(34%), 다른 스마트 기기를 통해 다른 스포츠 경기 시청(22%) 순이었다. 이는 이종 콘텐츠 간 연결을 통한 스포츠 팬들의 경험 확장을 의미하며, 개인 맞춤화 측면에서도 다양한 형태로 나타났다.개인 맞춤화 측면에서 스포츠 팬들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2~3가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동시에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현상에 대해 딜로이트는 TV, 음악, 게임 등 이종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스포츠 콘텐츠의 결합은 개인의 기호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확장될 것으로 전망했다.스포츠 디지털 자산의 실제 혜택과 이익 실현, 스포츠 팬덤 강화와 충성도를 제고하는 새로운 수단딜로이트는 디지털 스포츠 자산을 팬들이 원하는 실제 혜택과 이익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조사에 참여한 스포츠 팬 과반수 이상이 디지털 자산이 실제 혜택과 이익으로 연결될 때 관심이 높아질 것이라 답했기 때문이다. 이들이 원하는 대표적 혜택은 △무료 독점 머천다이즈 구매권 △이벤트 독점 참여권 △프리미엄 무료 좌석 사용권 등이다. 디지털 자산을 통해 실제 혜택과 이익이 실현됐을 때 스포츠 디지털 자산을 적극적으로 구매하겠다는 팬은 60%에 달했으며,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들도 75%가 디지털 자산을 구매하겠다고 답했다. 이는 디지털 자산이 스포츠 팬들과 구단, 선수 간 연결성을 확장하고 팬들의 스포츠 참여도와 충성도를 제고하는 수단임을 의미한다.이와 함께 디지털 자산을 활용해 스포츠 팬 개인이 원하는 맞춤형 혜택을 설계하고, 타인이 경험할 수 없는 독점적 스포츠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해지고 있다. 디지털 자산은 단순히 기념품이 아니라 하나의 파생상품으로 새로운 자산 거래 시장을 형성한다. 스포츠 팬들은 디지털 자산을 매매하는 플레이어로 활동하며 스포츠 콘텐츠의 가치를 확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게 된다.스포츠 베팅, 팬덤 문화 몰입도 향상 외 스포츠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 선사하는 매개체자신이 관람하는 스포츠에 베팅한 경험이 있는 21세 이상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비중은 30%로 나타났고, 성인 팬 전체의 22%를 차지했다. 이들은 베팅을 통해 스포츠 콘텐츠와 팬덤 문화를 확장하고 있었으며 스포츠 직관, 머천다이즈 구매, 스트리밍 서비스 구독 등 스포츠 관련 서비스와 상품을 더 많이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스포츠 베팅이 팬덤 문화를 강화하고 경기 몰입도를 향상시키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특히 스포츠 베팅 참여자의 80%는 베팅이 ‘라이브 스포츠 이벤트 엔터테인먼트 가치를 높인다’고 답했다. 이는 스포츠 베팅은 관련 기업과 구단, 협회에게는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로, 스포츠 팬들 개인에게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수단임을 보여준다. 또한 개인 맞춤화 측면에서 스포츠 베팅은 이벤트에서 파생된 ‘개인화된 콘텐츠’로 기능해 팬들에게 다양화된 의미와 흥미를 제공한다.스포츠 중계 스트리밍 서비스 활성화, 스포츠 팬들 간 연결성 강화 및 개인화 경험 촉진스포츠 중계 스트리밍 서비스는 과거 특정 방송사가 스포츠 중계를 독점했던 환경을 개선해 팬들과 콘텐츠 간 연결성을 강화하고, 그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개인 맞춤화 환경을 구축했다.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30%와 밀레니얼 세대의 46%는 12개월 이내에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독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는 부가 기능으로 1/3이 실시간 통계와 분석(35%), 다양한 카메라 각도(34%) 등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대별로 원하는 부가기능으로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는 실시간 통계/분석 제공을, X세대는 다양한 카메라 각도로 경기를 시청하는 기능을 가장 선호했다.이 밖에 딜로이트는 스포츠 콘텐츠와 VR 기기와의 연결로 몰입감이 향상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예를 들어 스포츠 팬 개인이 원하는 각도에서 경기 관람과 인기 선수, 구단 행사, 스포츠 머전다이즈 구매 이벤트 등을 가상으로 참여해 고도화된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VR을 활용한 스포츠 콘텐츠 경험을 위해 돈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 물었을 때 다수 Z세대 및 밀레니얼 세대(Z세대 59%, 밀레니얼세대 65%) 스포츠 팬들이 지불할 용의가 있다고 답했다.정동섭 한국 딜로이트 그룹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딜로이트가 분석한 스포츠 팬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스포츠 구단, 협회,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 관계자들이 팬들의 니즈와 소비 패턴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디지털 전환을 통해 달라진 스포츠 산업의 변화와 더불어 6가지 특징적인 팬 인사이트를 통해 다각도의 접근이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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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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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IL, 바이오 원료 정유 공정 투입해 저탄소 연료유 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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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이 저탄소 에너지, 친환경 화학제품 생산을 위해 바이오 원료(폐식용유, 팜 부산물 등)와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초도 물량을 이달 29일 투입을 시작했다.바이오 원료와 플라스틱 열분해유를 기존 정유 공정에 원유와 함께 투입, 처리(Co-processing)해 탄소집약도가 낮은 저탄소 연료유(지속가능항공유, 차세대 바이오디젤 등)와 친환경 석유화학 원료(나프타, 폴리프로필렌 등)의 생산을 개시한 것이다.바이오 원료의 정유 공정 투입은 국내 정유사 중 최초다.S-OIL은 지난해 7월과 12월 폐플라스틱 열분해유와 바이오 원료 처리(Co-processing)에 대해 각각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받았으며, 원료 투입 설비 설치 등 준비 작업을 신속하게 마무리하고 공정 투입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S-OIL은 향후 2년 동안 새로운 대체 원료의 혼합 비율을 조정해가면서 전체 제품 수율 변화와 공정 영향성 등을 평가하며 친환경 제품 생산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S-OIL은 글로벌 탈탄소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2021년 삼성물산과 ‘친환경 수소 및 바이오 연료 사업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고, 지난해 12월에는 DS단석과 친환경 저탄소 연료 및 화학제품 원료 공급망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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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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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던라이언, 장범준 콘서트 NFT 티켓 KONKRIT에서 단독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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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던라이언(대표 이두희)이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UNDERSTAGE)에서 개최되는 ‘현대카드 Curated 92 장범준: 소리없는 비가 내린다’ 공연의 NFT 티켓 전량을 자사 NFT마켓플레이스 ‘KONKRIT(이하 콘크릿)’을 통해 단독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공연 티켓은 추첨 후 당첨자를 대상으로 판매되며, 신청은 29일 오후 2시부터 31일 오후 2시까지 콘크릿 앱에서 진행된다. 티켓 가격은 6만6000원으로, 현대카드 결제 시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장범준은 올 초 암표 거래 티켓을 해결하지 못해 공연 예매를 모두 취소하는 초강수를 뒀다. 이후 자체적으로 추첨제 방식을 도입해 콘서트 티켓 예매를 운영해오다가 암표 거래 근절이 가능한 NFT 티켓 판매 플랫폼으로 콘크릿을 채택했다.콘크릿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티켓 발행과 동시에 소유자와 거래 기록을 투명하게 공개 △1인당 티켓 구매 수량 제한으로 매크로 프로그램 불가 △양도 및 재거래가 불가능하도록 NFT 전송 기능 제어를 통해 암표 거래를 원천 차단한다.특히 콘크릿은 암표 거래 근절과 함께 더욱 공정한 추첨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체인링크의 ‘VRF (Verifiable Randomness Function) 솔루션’을 이용해 추첨을 진행한다. 이 솔루션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용, 온체인 상에서 검증 가능한 난수를 무작위로 생성하는 기능을 갖고 있어 랜덤 추첨의 투명성을 보장할 수 있다.콘크릿은 기술적으로 암표 거래를 근절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NFT 티켓 구매부터 사용까지의 모든 과정을 앱 내에 탑재했다. 소셜 로그인과 원화 결제 등 온라인 커머스와 같은 사용 경험을 제공해 가입 및 구매가 쉽고, 앱 내에서 티켓을 보관해 분실 위험을 줄였다.또한 공연장에서 티켓으로 QR 체크인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을 도입해 대기부터 입장까지의 시간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으며, 다이내믹 QR 기술을 통해 입장 시 어뷰징이 발생될 수 있는 구간도 차단했다.모던라이언은 이번 공연의 티켓 판매부터 당첨자 발표까지 전 과정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투명성을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공연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술 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콘크릿을 운영 중인 모던라이언은 현대카드와 멋쟁이사자처럼의 합작 법인으로, 2022년 8월 설립됐다. 모던라이언은 현대카드의 독보적 브랜딩 역량과 멋쟁이사자처럼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결합, ‘NFT 경험의 대중화’를 목표로 티켓, 아트, 멤버십 등 다양한 분야에서 NFT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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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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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디네트웍스 “고객사 겨냥 DDoS 공격방어하며 비트코인 ETF 승인 지원” 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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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디네트웍스가 고객사를 겨냥한 대규모 분산 서비스 거부(DDoS) 공격을 방어함으로써 세계 최초의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을 지원했다고 주장했다.
지난해 말 미국 주요 언론들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관계자 말을 인용, SEC가 내년 1월 현물 비트코인 거래와 연계된 EFT를 출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후 올해 1월 6일 투자관리 회사, 증권 거래소와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서에 대한 최종 문구 변경을 심의하면서,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EFT 승인이 초읽기에 들어갔다.하지만 심의 착수 사흘째이던 1월 9일 일부 해커들은 씨디네트웍스의 고객사인 암호화폐 거래소의 로그인 인터페이스를 겨냥해 DDoS 공격을 시도했다.
씨디네트웍스 고객사 암호화폐 거래소를 노린 이번 DDoS 공격은 97분 동안 이어졌다. 거래소의 정상적 운영을 방해하기 위해 거래소의 로그인 및 주문 인터페이스를 집중적으로 공격했으며, 해당 공격은 네트워크 계층과 애플리케이션 계층 공격으로 구성됐다. 네트워크 계층의 DDoS 공격과 관련된 트래픽은 주로 SYN 및 ACK Flood 공격으로 구성됐으며 최대 대역폭은 1025Tbps에 달했다. 애플리케이션 계층 DDoS 공격은 HTTP Flood 공격을 사용했으며 초당 237만8751개의 최고 요청 속도에 도달했다.씨디네트웍스 보안 플랫폼 통계에 따르면 이번 공격은 공격자 암호화폐 거래소의 API 인터페이스를 공격하기 위해 약 40만개의 IP 주소와 함께 다수의 봇넷/좀비 네트워크 리소스를 활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씨디네트웍스는 공격 사실을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했다. 공격 방어에는 씨디네트웍스의 보안 솔루션 ‘Flood Shield’가 활용됐다. 대규모 공격을 방어함으로써 다음 날인 10일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ETF를 승인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주장했다.
씨디네트웍스 한국 지사 총괄 이재춘 상무는 이번 DDoS 공격에 대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강력한 방어 메커니즘은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고, 이런 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블록체인 조직, 특히 암호화폐 부문의 조직은 DDoS 공격 완화를 위한 사전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에 방어 리소스를 사전 확보하고, 대규모 DDoS 보호 역량을 갖춘 보안 파트너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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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