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02(금)
 

5.jpg

 

나루씨큐리티는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및 인공지능(AI) 보안 기술의 연구 확대를 위해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나루씨큐리티는 사이버 공격에 노출된 채 자체적으로 보안 솔루션을 구축하거나 대응 인력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 대상 구독형 제로 트러스트 보안 서비스 ‘제로티카(ZeroTiCA)’를 최근 출시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제로 트러스트 보안 서비스에 AI 기술을 접목해 한층 수준 높은 제로 트러스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청주대학교 디지털보안학과 정은수 교수는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ZTA) 환경에 AI 기술을 융합한 신뢰 알고리즘(Trust Algorithm)을 개발 중이며, 이를 통해 실시간 위협 탐지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킬 예정이다. 이번 기술 연구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실증을 강화하고, 나아가 글로벌 보안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한편 나루씨큐리티는 내부망 및 외부망 네트워크 점검을 통해 기존 보안 체계를 우회하는 은닉 공격을 탐지/분석하는 보안 분야 제로 트러스트 전문 업체로 현장 데이터 기반의 내부망 점검을 수행해왔다. 또한 민, 관, 군 주요 기관의 침해사고 대응에 사용되고 있는 사례 기반 침해사고 대응 훈련/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루씨큐리티와 청주대 산학협력단, Zero Trust 및 AI 보안 기술 연구 확대 위해 맞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