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berLink가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파워디렉터 365에 ‘텍스트 기반 AI 비디오 생성’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텍스트 입력만으로 영상 제작이 가능해졌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적으로 생성형 AI 기반 콘텐츠 제작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CyberLink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영상 제작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혁신적인 기능을 선보였다. AI 음성 번역 기능도 함께 추가해 원본 영상 속 화자의 음성을 그대로 유지한 채 다른 언어로 자연스럽게 번역된 음성을 생성할 수 있게 됐다.
이 기능은 텍스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영상을 생성할 수 있는 AI 기반 툴이다. 스토리 내용을 입력하고 영상의 길이와 화면 비율을 선택하면 이에 맞춰 자동으로 영상이 생성된다. 또한 영상의 내용에 따라 AI가 음성도 함께 생성해 주어 등장인물이나 사물의 움직임에 맞춘 자연스러운 내레이션을 추가해 사실감 있는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영상 제작 경험이 없는 일반 사용자부터 콘텐츠 마케팅, 교육, 기업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사용자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AI 음성 번역 기능은 화자의 음성을 다른 언어로 번역하면서도 원래 화자의 목소리를 그대로 재현해 주는 혁신적인 기능이다. 기존의 기계적인 음성 합성 방식과는 달리, AI가 화자의 음색과 발화 스타일을 학습해 번역 후에도 동일한 목소리로 자연스럽게 말하게 된다. 이로써 마치 화자 본인이 외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듯한 자연스러운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 번체 중국어, 이탈리아어, 네덜란드어,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등이다.
한편 CyberLink는 1996년 설립 이후 100가지가 넘는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견고한 평판을 쌓음과 동시에 가파른 성장을 이루어 냈다. 그 결과 2000년에는 성공적으로 기업 공개를 달성하며 대만 주식 시장에 상장됐다. 대표 제품으로는 파워디렉터, PowerDVD, 유캠, AI 기반 얼굴 인식 기술인 FaceMe®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