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는 AC 800M 계열 컨트롤러에 대해 최초로 환경성적표지(Environmental Product Declaration, EPD)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AC 800M 컨트롤러에 대한 EPD 인증 취득은 산업 고객이 규제 요건을 충족하고 기업의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EPD 인증은 제품의 수명 주기 전체에 걸쳐 환경 영향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표준화된 문서다. AC 800M 컨트롤러에 대한 타입 III EPD 개발을 위해 수행된 생애 주기 평가(Life Cycle Assessment, LCA)는 ISO 기준에 따라 진행됐으며, 전기전자 제품에 대한 유럽 표준(EN 기준)에 기반한다.
ABB의 AC 800M 컨트롤러는 ABB Ability™ System 800xA® 분산 제어 시스템은 물론, 프로세스 및 안전 컨트롤러, 필드 인터페이스, HMI 등 제어시스템 관련 제품군인 Compact Product Suite의 핵심 구성요소다.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공정 제어를 제공한다.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 요구되는 사항을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돼 에너지, 화학, 발전, 수처리, 제약, 금속 등 광범위한 핵심 공정 산업 분야에서 우수한 성능과 높은 가용성을 제공한다.
ABB 공정자동화 기술 부문 수석 부사장 Stefan Basenach (슈테판 바제나흐)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사가 보다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으로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것은 ABB 핵심 가치다. 고객이 규제 요건을 충족하고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EPD 인증 취득은 이러한 노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성과며,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더 큰 투명성과 책임감을 향한 중요한 발걸음”이라고 말했다.
EPD 인증은 AC 800M 컨트롤러 제품군의 9가지 모델을 모두 포함하고, 각 모델은 듀얼 이더넷 포트와 IP20 등급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유해 물질, 화학물질 안전, 전자 폐기물 등과 관련된 주요 국제 환경 지침을 충족한다.
ABB Process Automation (공정 자동화) 사업은 에너지, 물, 자재 공급부터 제품 생산, 이동에 이르기까지 일상에 필수적인 광범위한 산업계 운영을 자동화, 전기화, 디지털화한다. ABB 공정 자동화는 2만여명의 직원과 선도적인 기술 및 서비스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최적의 공정, 운영 개선 및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제공해 프로세스, 하이브리드 및 해양 산업이 더 많은 성과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