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8-07(목)
 
  • 언론∙미디어∙이공계 분야 대상 직무체험 프로그램도 진행
  • 장혜선 이사장 “재단의 지원, 취업에 실질적 도움 되길”

875 3명.jpg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은 지난 5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리테일아카데미에서 '신격호 롯데 취업준비생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언론∙미디어 및 이공계 분야 취업준비생 300명에게 총 3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취업준비생들에게는 1인당 100만 원의 생활비성 장학금을 지급하고 이 외에도 다양한 직무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 각자가 희망하는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함양하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 프로그램은 총 4일 동안 이어진다. 언론∙미디어 및 이공계 분야 전문가를 초청한 ‘취업 특강’, 현장 업무 경험을 들을 수 있는 ‘선배와의 대화’ 등 강의형 교육과 방송 스튜디오 및 롯데중앙연구소 내 연구단지를 직접 둘러볼 수 있는 일일 ‘현장 견학’ 등이 진행된다.


2019년 유통업계 취업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시작돼 올해로 7기를 맞은 ‘신격호 롯데 취업준비생 장학금’은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매년 지원하는 대상자들의 희망 직무 범위를 다르게 설정하고 있다.


재단은 지난해부터 지원을 시작한 언론∙미디어 분야를 비롯해 이공계 분야 취업준비생까지 장학금 지원 범위를 넓혔으며 전국 4년제 대학 정규과정 5학기 이상 수료(예정)자를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했다.


올해 선발된 장학생 300명의 지역별 현황(학교 기준)은 △서울 159명 △경기 24명 △인천 27명 △강원 2명 △경북 12명 △경남 8명 △대구 4명 △부산 11명 △울산 4명 △충남 21명 △충북 10명 △전북 6명 △전남 11명 △제주 1명이다.


특히 올해는 차상위계층 및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위탁가정, 다문화가정 등 경제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사회적배려대상자 계층에 한해 장학생을 모집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향해 나아가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했다.


875 단체사진.jpg

 

이날 수여식에는 롯데장학재단 장혜선 이사장 및 7기 장학생 300여명이 참석했다. 장혜선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재단이 취업준비생을 지원하기 시작한 것이 올해로 벌써 7년째다. 이사장으로서 재단에 지원한 취업준비생분들의 면접을 직접 볼 때마다 느낀 점은 바로 지원자들이 굉장히 다방면으로 다재다능하다는 것이었다. 그런데 이런 능력있는 취업준비생들이 아직 취업을 못했다는 사실이 개인적으로 많이 속상했다"면서 “재단이 여러분을 돕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실 가장 추구하는 것은 여러분과 함께 마음을 다해서 가는 것이다. 우리가 매번 보지 않아도, 자주 만나지 못해도, 오가며 스치는 것도 인연이라고 하듯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우리는 정말 크고 소중한 인연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러분들도 ‘롯데장학재단’이라는 이름을 마음속에 꼭 새겨주시고 저희 재단이 추구하는 ‘선순환’의 가치를 기억해주면 좋겠다. 여러분들이 어디를 가든, 어느 곳에 취업이 되든 꼭 잊지 말고 몸소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장 이사장은 “재단은 매년 취업준비생 여러분을 돕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고민하고 있으며 해마다 방법과 프로그램도 바꾸고 있다. 올해는 이공계 분야가 나라 발전과 경제 성장에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해 새롭게 지원을 결정했다"며 "여러분들의 미래를 위해 재단의 모든 구성원이 열성을 다하고 있으니 이번 프로그램이 끝난 후 다음 기수를 위한 피드백도 꼭 부탁드린다. 재단의 지원이 조금이라도 여러분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돼 꼭 좋은 곳에 취업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신격호 롯데 취업준비생 장학금’에는 1,000명이 넘는 취업준비생들이 지원하며 3.4: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취업에 대한 청년들의 높은 관심이 반영됐다. 롯데장학재단은 앞으로도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며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발굴·육성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롯데장학재단, 취업준비생 300명에게 장학금 3억 원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