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6-0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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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물산, 저탄소 콘크리트 기술 보유한 캐나다 카본큐어에 98억 투자
    삼성물산은 친환경 저탄소 콘크리트 기술을 보유한 캐나다 카본큐어 사에 750만달러(USD. 한화 약 98억원) 규모의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카본큐어사는 2012년 설립된 회사로, 카본큐어의 투자자 중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관심도가 높은 Amazon, Microsoft 등 글로벌 기업들이 포함돼 있다. 이번 투자는 삼성물산과 삼성벤처투자가 2021년 조성한 CVC 펀드(SVIC-53호)를 통해 진행됐다. 카본큐어의 저탄소 콘크리트 기술은 콘크리트 생산 과정에서 이산화탄소를 주입해 화학적 반응을 일으켜 콘크리트 강도를 높이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시멘트 사용량을 줄일 수 있어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의 양이 감소하고, 주입된 이산화탄소는 영구히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다. 카본큐어의 기술은 현재 상용화된 저탄소 콘크리트 기술 가운데 성숙도나 활용성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30개국 이상의 콘크리트 회사에 판매하고 있다.삼성물산과 카본큐어는 업무협약을 통해 각사가 보유한 기술과 경쟁력을 활용해 공동의 발전을 모색할 방침이다. 삼성물산은 카본큐어의 기술을 국내외 현장에 적극 도입해 탈탄소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카본큐어의 시장 확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카본큐어 사는 삼성물산의 탄소 저감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한편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사용전력의 재생에너지 전환을 추진하고, 에너지 효율 개선 과제를 발굴, 이행함과 동시에 수소, 태양광 사업 등 친환경 포트폴리오 구축에 힘쓰고 있다.삼성물산 건설부문 조달실장 정호진 부사장은 “삼성물산은 탄소 저감을 위한 공동의 목표에 건설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적극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카본큐어 로버트 니븐(Robert Niven) 대표(CEO)는 “삼성물산과의 협력이 우리의 탈탄소 및 지속가능한 건설산업을 위한 혁신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되며, 시장 확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경제
    • 기업
    2023-07-12
  •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수익 2배 가까이 증가
    센서타워(Sensor Tower)가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에 대한 이해와 하위 장르에 끼친 영향을 확인하며, 성공 사례와 개발 모범 사례를 통해 성공적인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을 제작하는 방법을 담은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플레이북을 발표했다.지난 몇 년 동안 하이브리드 캐주얼이라는 새로운 스타일의 모바일 게임이 등장했다.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은 모바일 하이퍼캐주얼 게임의 단순함을 유지하면서 보다 정교한 진행 메커니즘을 포함한다. 이 장르는 플레이어가 시간을 내서 게임을 플레이하도록 함으로써 사용자 인게이지먼트를 높인다.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의 인기는 계속해서 높아져 2022년 다운로드 수는 50억 건을 기록했다. 이는 이 장르가 인기를 얻기 시작한 2021년에 비해 3% 증가한 수치다. 2021년부터 2022년까지 다운로드 수가 15% 감소한 모바일 하이퍼캐주얼 게임에 비해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은 기존 사용자를 유지하면서 신규 사용자를 지속적으로 유치하고 있다.지난 2년간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의 수익은 거의 2배 가까이 증가했다.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에서 광고 시청은 선택 사항이며, 광고 신청을 선택한 사용자는 보상을 받게 된다. 이러한 광고 전략을 통해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은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를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전체 수익의 50%를 광고를 통해 창출할 수 있게 됐다.또한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은 플레이어가 더 오랜 시간 게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총다운로드 수를 기준으로 2022년 상위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Stumble Guys’와 상위 모바일 하이퍼캐주얼 게임 ‘Count Masters’의 평균 세션 시간을 비교했다. 상위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의 평균 세션 시간은 372초로, 상위 하이퍼캐주얼 게임의 평균 세션 시간보다 160초 더 긴 것으로 나타났다.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은 플레이어가 더 오랜 시간 동안 세션에 참여하도록 유도한다. 따라서 사용자 리텐션(잔존율)도 더 높다. 같은 모바일 게임으로 사용자 리텐션을 비교해보면 ‘Stumble Guys’의 1일 리텐션은 54%였지만, ‘Count Masters’는 42%에 그쳤다. 60일 후에도 ‘Stumble Guys’는 9%의 사용자를 유지한 반면, ‘Count Masters’는 1%만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은 하이퍼캐주얼 게임플레이와 매력적인 캐주얼 요소를 융합해 모바일 게임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다. 개발자는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을 활용해 다양한 장르를 결합해서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Fight For America’는 슈팅 메커니즘과 타워 디펜스 메커니즘을 섞어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센서타워의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플레이북에서는 수익을 창출하는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제작 방법을 단계별로 살펴볼 수 있다. 먼저 플레이어의 참여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참여 잠재력을 높여야 하며, 인앱 구매 및 광고 옵션에 대한 A/B 테스트를 진행해 가장 효과적인 수익원을 파악해야 한다.플레이어의 높은 참여와 관심을 유지하기 위해 신규 무기, 캐릭터, 전리품, 소셜 기능 등을 추가로 도입해 게임을 심화하고, 수익을 늘리고 충성 사용자를 유지하기 위해 인앱 구매 전략을 테스트하고 구현해야 한다.또한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의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 주요 지표를 분석하고 모니터링 해야 한다. 출시 후에도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최적화해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의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게임의 생애 가치(LTV)를 높이는 데 중요하다.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장르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려면 개발자는 반드시 간단한 메커니즘, 매력적인 게임플레이, 그리고 수익화 전략이 조화를 이루는 게임을 개발해야 한다. 장기적으로 올바른 접근 방식을 선택하고, 게임 메커니즘을 단순화하며, 게임에 메타레이어를 추가하고, 인앱 구매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며, 사용자 참여를 유지하는 것을 모두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 IT
    2023-07-12
  • 아모레퍼시픽 일본 고객 대상 ‘아모파시페스’ 성황리에 종료
    아모레퍼시픽이 일본 고객 대상의 대형 행사인 ‘아모레퍼시픽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아모파시페스(アモパシフェス)’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6월 28일부터 7월 11일까지 2주간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한 ‘앳코스메 도쿄(@cosme Tokyo)’에서 개최됐다. 일일 평균 15만 명의 유동 인구가 오가는 하라주쿠역 바로 앞에 있는 앳코스메 도쿄는 일본 전국에서 찾아오는 ‘뷰티의 성지’로 꼽히는 곳이다.이번 행사에는 이미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니스프리, 에뛰드, 라네즈, 에스쁘아를 비롯해 아직 일본에 진출하지 않은 에스트라, 헤라, 프리메라, 비레디, 롱테이크 등 총 11개 브랜드가 집결했다.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브랜드를 한 자리에 만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예약 페이지 오픈 2일 만에 방문 예약이 모두 완료되는 등 개막 전부터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아모레퍼시픽은 1층부터 3층에 이르는 행사 장소를 각기 다른 콘셉트로 채워 방문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1층은 레티놀, 슬리핑 뷰티, 쿠션 등 아모레퍼시픽만의 최초, 최고 스토리를 전달하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2층에서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일본 미진출 브랜드를 소개하며 K뷰티의 최신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3층에는 ‘라네즈 네오쿠션 비스포크 서비스’와 ‘에스쁘아 파우더 & 플레이’ 등 아모레퍼시픽만의 맞춤형 서비스를 일본 고객에게 처음으로 선보였다.이에 더해 르세라핌 등 K팝 아티스트를 전담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및 다카하시 아이, 콘노 아야카 등 일본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함께한 메이크업 쇼와 터치업 서비스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다양한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샘플 마켓’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방문객이 몰려 큰 인기를 실감케 했다.그 결과 약 10만 개에 이르는 고객 체험 샘플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많은 방문객이 몰리며 아모레퍼시픽과 K뷰티에 대한 일본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6월 28일 행사 첫날에는 TBS, 비떼키, 마키아, 누메로 도쿄, WWD 재팬, 패션 스냅, 엘르 등 30여 개의 일본 언론도 방문해 뜨거운 취재 열기를 보였다.아모레퍼시픽 글로벌마케팅 디비전장 김정연 상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혁신 스토리 및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들을 일본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어 기뻤다”며 “2021년 이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아모레퍼시픽 일본 법인은 이번 사례처럼 일본 현지 유통사와의 파트너십을 더 강화해 일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종합
    • 문화
    2023-07-12
  • 서틱, XRP Ledger 위에 구축된 XLS-30d 보안 감사 완료
    서틱(CertiK)은 XRP Ledger(XRPL) 위에 구축된 혁신적인 자동화 마켓 메이커(AMM)인 XLS-30d에 대한 포괄적인 보안 감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XRPL은 글로벌 개발자 커뮤니티에 의해 지원되는 레이어 1 오픈 소스, 에너지 효율적이고 분산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리플(Ripple)이 제안한 기술 명세인 XLS-30d를 기반으로 개발된 AMM은 XRPL 토큰 보유자와 XRP Ledger의 개발자들을 위해 거래 기능과 유틸리티를 확장하기 위해 설계됐다. CertiK의 감사 과정에서는 기본 스마트 컨트랙트 아키텍처의 잠재적인 취약점을 분석하고 AMM의 전반적인 보안을 평가했다.CertiK CBO인 Jason Jiang은 “CertiK의 목표는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라며 “XRPL의 AMM 구현은 탈중앙화 거래소 기능의 중요한 발전을 의미하며, 우리는 최고 수준의 보안 기준을 충족하도록 보장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CertiK의 검증을 거친 XLS-30d AMM의 주요 특징에는 원천 프로토콜 구축, 연속 경매 메커니즘, 단방향 유동성 공급, 채굴자 추출 가능 가치(MEV) 또는 프론트 러닝(front-running) 없음, CLOB DEX 통합이 있다.저렴한 거래 비용, 빠른 속도, 공정한 거래 순서와 같은 XRP 원장의 고유한 장점은 AMM 생태계의 모든 참여자에게 적합하며, XLS.30D 제안은 XRPL의 고급 기능과 다양한 활용을 반영하고 있다.CertiK의 감사 결과, XRPL을 기반으로 구축된 AMM이 최고 수준의 보안 기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더불어 CertiK은 리플과 협력해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의 보안과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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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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