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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레드백 장갑차, 호주 보병전투차량 도입 사업 우선협상대상 기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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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미래형 궤도장갑차인 ‘레드백(Redback)’을 앞세워 호주 정부의 보병전투차량(IFV) 도입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가 됐다.대한민국 정부의 ‘글로벌 외교’와 육군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국내 방산 기업 최초로 자체 기획한 ‘수출형 무기체계’가 선진 방산 시장에 진입할 기회를 확보한 것이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호주군 현대화 사업인 ‘LAND 400 Phase3’ 보병전투차량 최종 후보 2개 중 레드백이 우선협상대상 기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호주군이 1960년대에 도입한 미국제 M113 장갑차를 교체하기 위한 사업이다. 최종 계약이 체결되면 호주군은 2027년 하반기부터 레드백 129대를 순차 배치한다.당초 이번 도입 사업에는 글로벌 선진 방산기업인 미국 제너럴다이내믹스의 ‘에이젝스’, 영국 BAE시스템스의 ‘CV90’, 독일 라인메탈사의 ‘링스’가 레드백과 경쟁했고, 2019년 9월에 레드백과 링스 2개 기종이 최종 후보에 올랐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수출용으로 최초로 기획·개발한 무기체계인 레드백은 자주포와 장갑차 등 지상장비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과 경험으로 개발됐다. 통상 국내 군의 소요에 맞춰 개발하는 것과 달리 처음부터 해외 수출을 목표로 상대국이 요구하는 사양을 빠른 시일 내에 맞춰서 전략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수출 시스템을 만든 것이다.대한민국 정부도 이번 수주전에서 한국기업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했다. 방위사업청과 육군은 ‘수출용 무기체계 군 시범운용’의 일환으로 2022년 4~5월 레드백을 시범 운용해 △기동성 △운용편의 △전술운용 등의 우수성을 입증했다.국가안보실도 대통령 직속의 ‘방산 수출 컨트롤 타워’를 설립하고 수출을 지원했다. 정부는 또 창원 생산시설을 찾아 수출을 격려하고 자유진영의 우방국들과의 외교를 강화해 이번 수주를 지원했다.이번 계약이 최종적으로 이뤄지면 레드백은 호주 빅토리아주 질롱시에 건설 중인 H-ACE(Hanwha Armored Vehicle Center of Excellency)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H-ACE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호주형 K9 자주포인 헌츠맨 AS9과 탄약운반차인 AS10을 생산하는 곳으로 2024년에 완공을 앞두고 있다.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방산기업으로서 우방국의 국가 안보 강화를 통한 세계 평화와 국제 정세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로 K방산의 해외 진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레드백의 수출을 지원해준 국방부, 육군,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등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호주 시장을 시작으로 유럽 등 선진 방산시장 공략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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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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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남미 지역 모바일 게임 수익 계속 상승, 13억 달러 넘어설 것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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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Sensor Tower)가 중남미 지역 모바일 게임 수익과 다운로드 추세, 주요 모바일 게임 장르별 수익 점유율, 인기 모바일 게임, 주요 퍼블리셔 성과 등 중남미 지역 모바일 게임 시장에 대한 분석을 담은 ‘2023년 중남미 지역 모바일 게임 시장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최근 몇 년간 중남미 지역의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2020년에는 전년 대비 43% 증가해 100억건을 돌파했으며, 2022년에는 112억건에 육박해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2022년 전 세계 다운로드 수의 20.4%에 해당하는 수치다. 그중 95%가 넘는 다운로드가 Google Play에서 이뤄졌다. 센서타워는 2023년 중남미 지역 다운로드 수가 122억건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중남미 지역의 인앱 구매 수익도 수년 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해 2022년 12억달러를 넘어섰다. 그중 64%가 Google Play에서 발생했다. 센서타워는 2023년에도 중남미 지역의 모바일 게임 수익은 계속 상승해 13억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브라질은 중남미 최대의 모바일 게임 시장으로 2022년 브라질에서 발생한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수는 45억건을 돌파했으며, 수익은 5억5000만달러에 육박했다. 2023년 1분기 브라질은 중남미 지역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수의 41%, 모바일 게임 인앱수익의 43%를 차지했다. 멕시코가 2023년 1분기 중남미 지역 모바일 게임 인앱구매 수익의 25%를 차지하며 그 뒤를 이었다.중남미 지역에서는 ‘Stumble Guys’, ‘Subway Surfers’와 같은 아케이드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수가 가장 많았다. 2023년 1월부터 5월까지 중남미에서 다운로드된 모바일 게임 중 27%가 아케이드 장르에서 발생했다. 수익 부분에서는 ‘Clash of Clans’, ‘Mobile Legends: Bang Bang’ 등 모바일 전략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았다. 2023년 1월부터 5월까지 중남미 지역 모바일 게임 총수익 중 18%가 전략 게임에서 창출됐다. 퍼즐과 시뮬레이션 게임은 중남미 지역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와 수익을 창출하는 게임 중 하나로 미래가 유망하다.2023년 1월부터 5월까지 중남미 지역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순위 및 수익 순위를 살펴보면 Sea Limited의 Garena가 출시한 모바일 서바이벌 슈팅 게임인 ‘Garena Free Fire’가 1위를 차지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Garena Free Fire’의 전 세계 총다운로드 수 중 33%와 전 세계 총 인앱구매 수익 중 27%가 중남미 지역에서 발생했다.2022년 월드컵 덕분에 해당 연도에 중남미 지역에서 모바일 게임 인앱구매 수익이 급격히 증가했다. 2023년 1월부터 5월까지 중남미에서 ‘Electronic Arts’의 모바일 축구 게임 ‘FIFA Soccer’의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7% 급증해 1000만달러를 돌파했다. 이는 중남미 지역 모바일 게임 중 가장 높은 수익 성장률이었다.2023년 1월부터 5월까지 중남미 지역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인앱구매 수익 순위에서는 모바일 정통 매치 3 게임인 ‘Candy Crush Saga’, ‘Candy Crush Soda’, 그리고 모바일 액션 슈팅 게임인 ‘Call of Duty®: Mobile’의 강력한 매출 성과에 힘입어 퍼블리셔 ‘Activision Blizzard’가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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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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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닉스, 과기부 주관 ‘2023 우수기업 연구소’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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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자동화 전문기업 오토닉스(대표 박용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3 우수기업 연구소’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우수기업 연구소’는 연구개발(R&D) 역량이 탁월하고 기술 혁신 활동이 우수한 기업 연구소 발굴 및 육성을 지원하는 정책 사업이다. 선정 시 3년간 지위가 유지되며 과기부 장관 명의의 지정서 발급 및 현판 수여, 정부 포상, 국가 R&D 사업 선정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오토닉스는 2019년 우수기업 연구소 선정에 이어 올해 또 한차례 지정되면서 R&D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오토닉스가 2회 선정된 사유로는 △R&D 인력의 27% 이상 석·박사 출신 구성 △연매출 약 10% 이상 R&D 투자 △산업용 센서 및 제어기기 핵심 기술 보유 △세이프티, LiDAR, 비전센서 등 대표 제품군의 기술 경쟁력 △다수의 지적 재산권 보유 △우수한 연구 환경 △기술 사업화 성과 등이다. 이렇듯 오토닉스는 R&D 경쟁력 향상을 위해 인적 및 양적 투자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점과 다방면에서 연구 역량을 끌어올린 점에 대해 높이 인정받았다.실제 오토닉스는 연구 개발에서부터 제품 출시까지 전 주기를 100% 독자 기술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렇게 탄생된 약 6000종의 자동화 제품이 글로벌 경쟁사의 고가 외산 제품을 대체하고 있다. 이는 국내 기업들의 원가 절감에 기여함은 물론, 국내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고 봐도 무방하다.오토닉스는 대한민국 자동화 산업을 위해 오랜 기간 쌓아온 연구소의 R&D 역량을 연속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기업으로서 기술 개발과 혁신을 위해 더욱 힘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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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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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하다’와 ‘큐텐 싱가포르’ 럭셔리 상품 API 연동 계약, 정보 실시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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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하다’(대표 윤재섭)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Qoo10) 싱가포르’(대표 구영배)와 럭셔리 상품 API 연동 계약을 체결하고, 40만개 이상 명품 디지털 데이터를 아시아 시장에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구하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서비스 출범 이후 최초로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에서 독보적 점유율을 지닌 큐텐을 경유해 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구하다는 큐텐 싱가포르의 명품 카테고리에 최초로 역직구 상품을 제안한다. 이에 따라 싱가포르 현지 소비자는 오프라인 매장가 대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첫 상품 연동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 기간 내 최대 6%의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구하다는 플랫폼의 주요 구매층인 싱가포르 3040 여성이 선호하는 ‘메종 마르지엘라’, ‘비비안 웨스트우드’, ‘마크 제이콥스’, ‘토리 버치’ 등 인기 컨템포러리 브랜드 및 기타 디자이너 브랜드와 대표 카테고리(주얼리)의 상품 큐레이션에 집중할 방침이다.구하다는 올해 초 유럽 현지의 럭셔리 상품을 타 이커머스 몰과의 직계약을 통해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B2B2C 사업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전환했다. 이후 국내 온라인 명품 유통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으며 명품 유통 전문 플랫폼으로 거듭났다.구하다와 직계약을 체결한 유럽 부티크는 70여개에 달하며, 국내에서는 △GS샵 △롯데온 △현대Hmall 등 대기업 몰과 △머스트잇 △발란 △트렌비 △한스타일 등 대표적인 명품·패션앱 20여곳이 구하다가 제공하는 글로벌 럭셔리 하우스 및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상품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급받고 있다.구하다 윤재섭 대표는 “국내 유수 이커머스 기업과 직계약해 800만개 이상의 명품 디지털 빅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제공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큐텐 싱가포르와 첫 해외 상품 연동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며 “4년간 구축해온 믿을 수 있는 유럽 부티크 네트워크와 독보적인 API 연동 기술을 통해 사업 영역 확장과 더불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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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