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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교본과 케이팝문화예술협회, 한국교회 살리며 문화 선교 펼칠 것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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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회살리기운동본부(이하 한교본) 창립준비위원회와 케이팝문화예술협회는 1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해오름행사’를 가졌다.
준비위원장 김종구 장로는 인사말을 통해 “지금 한국교회에는 IMF 시대가 왔다. 한국교회 붕괴를 외면할 때 교회는 하나둘씩 사라지고 나라 역시 우상으로 물들게 될 것”이라며 “교회가 살아야 나라도, 사회도, 기업도, 가정도 살며 미래의 희망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김 장로는 “전 세계교회가 쓰러지며 침체되고 대한민국 교회마저 넘어지면 선교 사명을 감당할 수 없게 된다. 그래서 한국교회살리기운동본부 사역을 시작하게 됐다”면서 “한마음으로 교단과 교회 및 성도들이 이 운동에 동참하기를 원한다. 한국교회를 살리자는데 다른 말이 필요하지 않다. 바로 내가 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한교본이 밝힌 설립취지문에 따르면 성경적 입장에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당국에 협조하며 건강한 교회관, 예배관, 선교관, 신학관, 가정관, 교육문화관을 바탕으로 한국교회의 본질을 회복할 것이라고 했다. 이를 위해 정기적인 기도운동과 행사를 개최하고 정책포럼 등을 갖기로 했다.
특히 한교본은 케이팝문화예술협회를 동시 출범시켜 선교가 어려운 국가에 케이팝을 통한 문화 선교를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교본의 출범에 황교안 전 총리, 한기총 정서영 대표회장, 기감 전 감독회장 김진호 감독 등은 축사를 하며 발전을 기원했다.
황교안 전 총리는 차별금지법 입법 시도, 대면 예배 금지, 교회 소모임 금지 등 교회가 탄압받은 상황을 지적하며 “이 모임이 교회 탄압을 막아낼 수 있는 출발점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어 그는 “우리가 못 지키면 우리 아들, 딸들은 예배를 못 드리게 되는 때가 온다.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교회 탄압을 막아내야 한다. 나도 여러분과 끝까지 같이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기총 정서영 대표회장은 “교회는 대한민국의 자유와 교육과 국민의 복지를 위한 일에 크게 헌신해 왔다. 곳곳에 학교와 병원을 세웠으며 대한민국의 발전 과정과 민주 국가 설립의 중심에 있었다. 그와 동시에 한국교회가 성장해 세계에 복음을 전해왔다. 그런데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며 많은 공격을 받으며 문을 닫았다. 심지어 국회에서 일명 교회 폐쇄법도 발의되기도 했다. 그만큼 한국교회의 위상이 낮아진 것”이라며 “이제 다시 한국교회가 일어서야 한다. 한교본이 그 중심에서 이 일을 잘 감당하길 바란다”고 했다.
한교본 출범식 후에는 이평찬 씨의 사회로 축하공연을 갖고 행사를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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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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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의 차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 글로벌 확장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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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의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가 빠른 효과만큼 글로벌 확장도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대웅제약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가 출시 1년 6개월만에 한국을 포함한 24개국에서 시장에 진입했거나, 시장 진입을 앞두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2024년 2월 현재, 펙수클루가 출시된 나라는 한국과 필리핀 등 2개국이다. 멕시코, 에콰도르, 칠레 중남미 3개국은 품목허가를 받아 올해 현지 출시 준비를 한창 진행 중에 있으며,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13개국에 품목허가를 신청한 상태다. 인도, 아랍에미리트 등 수출계약을 맺은 6개 나라를 합치면 총 24개국이다.전 세계 항궤양제 시장규모는 약 21조원이다. 펙수클루 도입 또는 도입을 추진 중인 24개국의 시장규모는 8조4000억원으로 전 세계 시장의 약 40%를 차지한다. 예정대로 24개국 진출이 완료될 경우, 대웅제약의 펙수클루는 명실상부하게 대한민국 제약사가 만들어낸 글로벌 신약으로 자리잡게 된다. 대웅제약이 펙수클루 출시 때 공언했던 ‘2025년 30개국 품목허가 신청과 2027년 100개국 진출’도 무난히 달성 가능할 것으로 업계에선 관측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자체 개발 신약들에 적용하고 있는 ‘1품 1조’ 매출 전략을 펙수클루가 견인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대웅제약은 그동안 국산 신약들이 글로벌 딜을 통해 다국가 계약이 체결된 사례는 있었지만, 실제 허가까지는 이루어지지 않아 블록버스터 품목이라고 평가하기는 어려웠다면서, 펙수클루는 과거 사례를 철처하게 학습해 개발 초기부터 국내외 동시개발 전략을 수립했고, 실제 개발 및 발매가 이루어질 수 있는 국가를 철저히 검증했다고 펙수클루의 글로벌 진출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그 결과 한국 출시와 함께 1년 6개월만에 글로벌 24개국에 진출했고, 그 중 18개국에서 품목허가를 신청하는 등 글로벌 진출 속도 면에서 국산 신약 중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한다고 밝혔다.펙수클루는 2022년 한국과 2023년 필리핀에 출시했고 에콰도르, 칠레, 멕시코 3개국에서는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글로벌 항궤양제 시장 1위인 중국을 포함해 모로코, 말레이시아, 싱가폴, 코스타리카, 파나마 등 13개 국가에서는 현재 품목허가 신청 후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이미 출시했거나 품목허가 획득 및 신청 진행 중인 나라를 합치면 모두 18개국이다.또 대웅제약은 지난해 12월 인도 1위 제약사 ‘선파마(Sun Pharma)’와 수출계약을 통해 세계 인구 1위 인도 시장에도 첫 발을 디뎠다. 이로써 수출계약을 맺은 국가는 아랍에미리트, 바레인, 쿠웨이드, 오만, 카타르를 포함해 총 6개국이다.대웅제약은 ‘2025년 30개국 품목허가 신청, 2027년 100개국 진출’ 목표를 위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품목허가를 신청을 25개국으로 늘리고 품목허가 획득도 6개국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대웅제약이 개발한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는 PPI 제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식이 영향 등을 개선한 P-CAB 계열의 차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다. 2022년 7월 출시 이후 탁월한 효과 및 안전성을 인정받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중 반감기가 최대 9시간으로 가장 길어 약효가 오래 지속되고, 야간산분비로 인한 증상 개선 효과가 우수하다. 또, 식사 여부와 관계없이 1회 1정만 복용하면 돼 편의성이 높고, △빠른 약효 발현 △신속하고 우수한 증상 개선 △야간산분비로 인한 증상 개선 △복용 편의성 △낮은 약물 상호작용 및 약효의 일관성 등의 강점을 갖고 있다.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2023년 펙수클루는 국내에서의 가파른 매출 성장과 함께, 세계 4위 항궤양제시장인 인도 신규 진출 등 글로벌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낸 한 해 였다고 평가하면서, 2024년에도 멕시코 출시 등 지속적으로 각 국가별 펙수클루 허가 진행에 속도를 내면서 2027년 100개국 진출목표를 달성할 것”이라며 “펙수클루를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성장시키고, ‘1품 1조’ 비전 실현을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대웅제약은 ‘3E 글로벌 초격차 전략’에 따라 글로벌 진출 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다. 3E 글로벌 초격차 전략이란 △신속한 글로벌 품목허가(Efficiency) △동시다발적 신약 라인업 확충(Extension) △AI를 도입한 국내 유일 4단계 스마트팩토리의 압도적인 생산 우수성(Excellence)을 통해 국산 신약 최초로 1품 1조를 실현시키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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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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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인사들, 세스코 찾아 수입식품 안전 제고 방안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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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는 해외식품 위생평가기관으로서 지난 1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수입식품의 소비자 안전 제고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식약처 수입식품안전정책국 강백원 국장과 현지실사과 담당자들은 서울 상일동 세스코 식품안전센터를 찾아 운영 현황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세스코는 식약처가 지정한 해외식품 위생평가기관으로, 2017년부터 해외식품의 안전 관리에 기여하고 있다. 식품안전 전문 지식을 갖춘 세스코 현지실사 점검관들이 중국·베트남·미국·유럽 등의 제조업소와 작업장에 파견돼 위생을 평가한다.
세스코 식품안전센터는 지난해 80여곳을 현지 심사했고 올해 100여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OEM (주문자상표부착생산) 수입식품 등은 국내 생산 제품과 동일하게 인식될 우려가 있어 소비자의 알 권리 및 위생관리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철저히 심사하겠다고 밝혔다.
세스코는 식품안전에 관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식품공장과 음식점 등에 체계적인 위생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세스코는 식약처가 지정한 HACCP (해썹·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교육훈련기관이며, 육가공 공장·중식당 등 다양한 식품산업 현장을 재현한 국내 최초의 체험형 교육 시설을 갖췄다.
세스코 식품안전센터는 식약처 지정 해외식품 위생평가기관으로서 세스코의 특장점은 △교육·컨설팅 △시험 분석 △이물 분석 등 식품안전에 관한 종합적이면서도 세부적인 전문 솔루션을 연계·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안전한 수입 식품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스코는 1976년 창립 이래 48년간 해충방제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지식,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현장 서비스 개선을 이루며 세계적인 종합환경위생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바이러스 케어 솔루션, 식품안전 솔루션과 공기질 안심관리 솔루션, 수질 안심관리 솔루션, 바디케어 솔루션 영역까지 사업 분야를 확대한 상태다.
2023년 세스코가 운영하는 시험분석연구원은 식품 분석 분야 국제공인평가기관(FAPAS)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았고, 세스코 이물분석센터는 우수시험검사기관으로 식약처 표창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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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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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젠소프트, 국회사무처에 TG 1st Survey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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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가 국회사무처에 설문조사 솔루션 ‘TG 1st Survey’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국회사무처(nas.na.go.kr)의 설문조사 솔루션 TG 1st Survey 구축은 다양한 설문 유형으로 문항을 작성하고, 인사 데이터와 연계해 대상 직원을 선정했다. 직원 유형별, 직급별 설문조사 참여 대상 그룹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유형의 직원별 의견을 반영하도록 구축했다. 반응형 설문지를 알림톡, 이메일, 문자로 발송해 모바일에서 손쉽게 설문 참여가 가능하게 구축돼 적극적인 의견 반영, 설문조사 소요 비용 절감 및 패널 설문 정보 축적이 가능하게 됐다.
티젠소프트의 설문조사 솔루션 TG 1st Survey는 GS인증 1등급 획득 및 나라장터 등록 소프트웨어다. 순위형, 점수척도형 등 다양한 유형 문항 제공, 문제은행 관리, 패널 관리, 조사원 관리 기능, 반응형 설문지 제공으로 멀티 디바이스 설문이 가능하다. 대시보드 형태의 다양한 설문 결과 통계 제공, 웹·모바일, 알림톡·문자 전송, QR 코드 설문 URL 배포 기능 등 설문조사에 최적화한 솔루션이다. 설문 솔루션 암호화 방식은 AES-256, SHA-256을 사용하고 있다.
설문조사 솔루션 TG 1st Survey는 웹 UI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설문 작성부터 설문 진행, 응답 분석까지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마케팅 전략 및 정책 수립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PC·모바일·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 맞춘 반응형 설문지며, 세분화된 통계의 인쇄물 출력 및 엑셀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 다양한 채널 연계 전송을 통해 설문 요청 메시지 도달률을 향상시킬 수 있고, 설문지 제작 및 관리에 최적화된 UI/UX로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티젠소프트의 개발/판매 제품인 통합 메시지 발송 솔루션 ‘TG 1st UMS’와 연계를 통해 솔루션 활용의 극대화가 가능하다. 인천연구원, 한국전력거래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등 다수 기업과 기관에서 성공적으로 구축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수행했다.
티젠소프트는 설문조사 솔루션 개발·판매 전문 기업으로, 고객 요구 사항을 반영해 꾸준히 기능 개선을 하고 있다.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설문 문항 유형 개발 및 설문 응답자의 설문 결과 데이터의 데이터 마이닝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에서 유용한 정보를 추출한다. 강력한 통계, 수학 및 분석 기능으로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통해 동향, 패턴, 관계를 파악해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과 계획을 세울 수 있는 한 단계 진화한 설문조사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있다.
한편 티젠소프트는 공공기관 및 기업의 (민원) 업무 프로세스 온라인화 및 온라인 홍보 시스템 구축, 통합 메시징(UMS) 시스템 구축, 동영상 시스템 구축, 모바일 푸시 서비스를 개발하는 곳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소셜 미디어 기반 뉴스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사용자 중심의 뉴스 통합 허브 시스템 이뉴스 토픽 △멀티 디바이스 지원을 위한 반응형 웹진 △다양한 플랫폼의 스마트 단말기 등에 푸시 노티피케이션(Push Notification) 메시지를 단일 방식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모바일 푸시 서비스(Mobile Push Service)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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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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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코리아 상무 역임한 조용민, 언바운드랩 대표이사로 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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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바운드랩은 전 구글코리아 조용민 상무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임 조용민 대표는 액센츄어, IBM, 삼성전자를 거쳐 구글에서 주요 기업들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조직들을 담당했으며, 구글의 파트너사인 대기업, 중견기업 및 주요 스타트업과 성공적인 협업 관계를 이끌어 온 것으로 평가받아왔다.
조 대표는 “수년간 국내외 기업의 CEO와 스타트업 창업가들의 고민을 함께 해결해오면서 각각의 비즈니스모델과 단계에서 실제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기 인식과 투자 역시 구조화(Architecture)된 접근이 있었는지에 따라 성장이 판가름 나는 것을 목도해 왔다. 개발자와 창업가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롱텀 파트너로 더 강력히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언바운드랩데브는 개발자 중심의 AI 관련 기술 스타트업을 빌드하고 투자를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캐피털 펀드로, 대기업/중견기업의 오너, 스타트업 엑시트 CEO, 주요 벤처캐피털과 사모펀드 대표/임원들이 모여 주요 극초기 스타트업을 투자 지원하고 육성하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높은 투자심사 기준과 이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현재까지 조성된 조합들의 높은 성공률을 바탕으로 투자자들뿐만 아니라 창업가들로부터 신뢰를 더해가고 있다.
현재까지는 국내 모기업 CVC를 LP로 보유한 펀드를 기반으로 투자를 진행해왔으며, 향후 투자 주체와 투자처의 범위를 다양하게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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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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앨리슨 트랜스미션, 오시코시 코퍼레이션에 전기 차축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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앨리슨 트랜스미션은 미국 위스콘신주 소재의 특수차량 제조사인 오시코시 코퍼레이션(Oshkosh Corporation)이 북미 최초로 개발한 완전 통합형 전기 환경차인 맥네일러스 볼테라 ZSL(McNeilus® Volterra™ ZSL™)에 eGen Power 100S 전기 차축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주로 폐기물 수거에 사용되는 맥네일러스 볼테라 ZSL 환경차는 온실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으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운행 간 소음 발생도 매우 적다.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상용차용 전자동 변속기를 제조하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전기 하이브리드 및 완전 통합형 추진 솔루션 시장에서도 앞서가고 있다.
마이클무어 오시코시 코퍼레이션 엔지니어링 총괄 부사장은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차별화된 성능, 탁월한 패키징 효율, 업계 최고의 지속성을 갖춘 곳으로 폭넓은 고객 지원 네트워크를 토대로 상용차 시장에서 오랫동안 신뢰를 쌓아왔다”며 “심층적인 기술 평가를 바탕으로 eGen Power 100S 전기 차축을 선택했으며, 이번 협력이 양사의 혁신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시코시 코퍼레이션은 eGen Power 100S의 성능이 ‘가다-서다’가 잦은 환경차의 운행 범위와 효율성을 배가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두 개의 eGen Power 100S 전기 차축이 직렬로 배치돼 운행 간 소음 발생도 거의 없어 조용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차동 잠금장치(디퍼렌셜 락, differential lock) 기능도 있다.
로한 바루아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북미 영업, 글로벌 채널 및 애프터마켓 총괄 부사장은 “앨리슨의 기술과 애플리케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한 양사의 협력은 디젤, 천연가스, 수소연료, 전기 등의 분야에서 혁신적인 추진 솔루션을 적용하는 방향으로 확대돼 왔다”며 “이번 협력은 환경차에 eGen Power 전기 차축이 최초로 구현됐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앨리슨은 북미 환경차 업계에서의 확고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전기차 시장에서도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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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