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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넥스원과 군인공제회 및 IBK캐피탈, 800억 규모 펀드 조성해 방산 유망 기업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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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넥스원, 군인공제회, IBK캐피탈이 국방 분야의 미래기술 발전을 견인할 유망기업의 발굴, 육성 및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뜻을 모았다.LIG넥스원과 군인공제회는 14일 서울 강남구 군인공제회에서 신익현 LIG넥스원 사장, 정재관 군인공제회 이사장, 함석호 IBK캐피탈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LIG넥스원-IBK캐피탈 방산혁신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 조성을 위한 결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새롭게 조성되는 방산혁신 펀드는 총 800억원 규모로 군인공제회가 400억원, LIG넥스원 150억원, IBK캐피탈이 250억원을 출자해 블라인드펀드로 조성된다. 블라인드펀드는 투자 대상을 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투자펀드를 조성한 이후 우량 투자 대상이 확보되면 투자를 집행하는 방식이다.
LIG넥스원과 IBK캐피탈이 공동 운용사를 담당해, AI, 로봇, 무인화에서 사이버, 항공우주, 반도체, 신소재 등에 이르는 국방·미래 분야의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투자를 진행하게 된다.이와 함께 △유망 스타트업의 조기 발굴 △방위산업 진출 지원 △네트워크 교류 등을 통해 방산업계, 투자회사,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하는 혁신 생태계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최근 유무인복합체계 등을 중심으로 전장 환경의 진화 및 무기체계의 첨단화·고도화가 빠르게 진행되며, 4차 산업혁명 기술 등을 적용한 R&D 역량 확보는 국방 분야의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군에서도 군·산·학·연 협력 생태계 조성을 주요 목표로 설정하고 국방 중소·벤처기업의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LIG넥스원은 첨단 무기체계 개발 과정에서 쌓아온 네트워크에 군인공제회의 인프라, IBK캐피탈의 펀드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새롭게 조성되는 방산 펀드가 K-방산 혁신 생태계의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정재관 군인공제회 이사장은 “군인공제회는 ‘국군 전력향상에 기여한다’는 기치 아래 방산 혁신 분야에 투자해왔다”며 “이번 방산혁신 펀드 투자가 국군 전력 향상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높은 수익을 창출해 회원복지를 확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신익현 LIG넥스원 사장은 “군인공제회, IBK캐피탈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조성되는 방산 혁신 펀드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찾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LIG넥스원은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 테크기업들이 국방산업으로 진출하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K-방산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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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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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런즈윅 코퍼레이션, Apex.AI와 파트너십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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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런즈윅 코퍼레이션(Brunswick Corporation)은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와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브런즈윅은 자사의 ACES(자율성, 연결성, 전동화, 공유 액세스) 전략의 하나로, 자신들이 꾸준히 발전시키고 있는 자율 솔루션 에코시스템에 Apex.AI의 Apex.Grace 및 Apex.Ida 기능 안전 인증 제품을 통합할 계획이다. Apex.AI의 소프트웨어 솔루션들은 자율 기술을 탑재한 선박에 대한 매끄러운 시스템 통합을 지원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선박 운항 경험을 개선할 것이다.
Apex.AI의 소프트웨어 번들인 Apex.OS는 모빌리티와 스마트 머신 및 사물인터넷(IoT)용으로 안전성이 인증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Apex.Grace와 안전하고 보안성이 강화된 고성능 데이터 전송을 위한 Apex.Ida를 포함하고 있다.
브런즈윅의 브랜 페리먼(Brandon Ferriman) 자율성 및 ADAS 프로그램 디렉터는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최신 트렌드에 맞는 소비자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브런즈윅은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자율주행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기능 안전 인증을 받은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Apex.OS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Apex.AI의 얀 베커(Jan Becker) CEO는 “브런즈윅 코퍼레이션과 협력해 레저용 선박의 안전성과 기능성 및 편의성을 향상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Apex.AI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브런즈윅의 보트와 해양 산업의 현재 및 미래 센서 제품군에 쉽게 적용될 수 있다. 브런즈윅이 자율 도킹 기술을 통해 고객의 선박 운항을 개선하고 간소화하는 데 일조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Apex.AI의 기능 안전 인증을 받은 프레임워크와 미들웨어를 통합함으로써 선주는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 기능과 성능을 누릴 수 있다. Apex.AI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는 브런즈윅이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자사의 레저용 선박 라인업에 대해 탁월한 브랜드 및 고객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브런즈윅이 기존에 밝힌 2025년 자율 솔루션 상용화 계획을 뒷받침한다.
한편 브런즈윅 코퍼레이션은 60개 이상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해양 추진 부문에 머큐리 마린(Mercury Marine), 머큐리 레이싱(Mercury Racing), 머크루저(MerCruiser), 플라이트(Flite) 등의 브랜드가 있고 선박 브랜드로는 보스턴 웨일러(Boston Whaler), 룬드(Lund), 시 레이(Sea Ray), 베이라이너(Bayliner), 해리스 폰툰스(Harris Pontoons), 프린스크래프트(Princecraft), 퀵실버(Quicksilver)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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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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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면과 한예성 및 최경진,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슈퍼히어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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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넥슨코리아(이하 넥슨) 이재면 데이터 엔지니어, 더핑크퐁컴퍼니 한예성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메가존클라우드 Cloud SA (Cloud Solutions Architect) 데이터팀 최경진 팀장을 국내 최초의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슈퍼히어로’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스노우플레이크는 데이터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데이터 슈퍼히어로’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21개국 80명이 활동하는 글로벌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으로, 이들은 전 세계 데이터 전문가들과 소통하면서 개인 역량을 높이고 스노우플레이크 서비스 개발에도 참여한다. 스노우플레이크의 로드맵 회의, 월별 활성화 세션 등에 참여해 개선점을 제안하고 제품 로드맵에 직간접적으로 의견을 개진하고 있다. 고급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데이터 활용 트레이닝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스노우플레이크의 주요 행사에 초청받아 다양한 국적의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한국인 데이터 슈퍼히어로들은 스노우플레이크의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과 관련해 활발하게 콘텐츠를 확산하고 멘토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본사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넥슨 이재면 데이터 엔지니어는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페타-바이트급 사용자 데이터를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해 고품질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한예성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사일로된 데이터 환경을 통합해 다양한 고품질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될 수 있도록 기획 및 분석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하는 백엔드 업무를 맡고 있다.
국내 파트너사 최초로 스노우프로 어드밴스드 자격증을 취득한 메가존클라우드 Cloud SA 데이터팀의 최경진 팀장은 게임, 금융, 리테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사에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고객 친화적인 데이터 아키텍처를 설계 및 구축하는 데 힘쓰고 있다.
데이터 슈퍼히어로 선정 기준은 △콘텐츠 제작(Content Creation) △논의 주도(Lead Discussions) △스노우플레이크 전문성(Snowflake Expertise) △지원(Supporting Others) 총 4가지다.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관련 콘텐츠를 블로그·팟캐스트·유튜브 등 자신의 채널에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는지, 포럼·유저 그룹 및 커뮤니티 행사의 논의 주도 방식이 주요 평가 요소다. 더불어 국내에서 페이스북에서 운영 중인 ‘스노우플레이크 한국 커뮤니티’에서의 참여도도 ‘전문성’과 ‘지원’ 측면에서 평가됐다. 이들은 커뮤니티를 통해 클라우드 관련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스노우플레이크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 및 추천, 질의응답 등으로 커뮤니티 회원들을 지원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국내 데이터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스노우플레이크 한국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자사 사용자 및 개발자 생태계 확장에 힘쓰고 있다. 페이스북에서 운영되는 커뮤니티 규모는 오픈 1년 6개월 만에 800명을 넘기며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스노우플레이크 커뮤니티에 가입한 개발자 및 데이터 전문가들은 자유롭게 네트워킹 모임을 만들어 스터디하거나, 데이터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실무 역량을 쌓아 자사 전문가 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모든 스노우플레이크 커뮤니티 회원은 ‘데이터 히어로’로 분류되며, 이 가운데 커뮤니티에서 사용자의 질문 및 도움 요청에 적극적으로 답변하고 활동하는 회원은 심사를 거쳐 ‘데이터 슈퍼히어로’로 선정된다.
넥슨코리아 이재면 데이터 엔지니어는 “엔터테인먼트뿐 아니라 많은 산업에서 데이터 분석 및 활용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데이터 슈퍼히어로로서 더 많은 엔드 유저가 스노우플레이크를 활용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현 스노우플레이크 에반젤리스트는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의 역량을 소개할 수 있는 데이터 슈퍼히어로들이 국내에도 선정되면서 스노우플레이크 코리아 개발자 지원 활동은 더 활발해질 것”이라고 기대하며 “앞으로도 스노우플레이크는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생태계 확장을 위해 개발자와 데이터 전문가가 꾸준히 교류하고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통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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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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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거나이즈, 글로벌 보안 인증 받으며 데이터 안전 관리 신뢰도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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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거나이즈(대표 이창수)가 글로벌 보안 인증인 ‘SOC-2’와 ‘HIPPA’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SOC-2’는 미국공인회계사협회(CPA) 기준의 보안지침으로, 시스템이 고객의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도록 설계됐음을 인정받은 기업에만 부여된다.
미국의 건강보험 이동성 및 책임에 관한 법률인 ‘HIPPA’ 인증도 획득했다. HIPPA는 개인 건강정보 보호와 전자 의료기록의 안전한 취급을 보장하기 위해 설계된 법률로 개인 건강정보 보호, 보안 조치, 데이터 침해 대응, 직원 교육 및 준수 프로그램 운영 등의 중요 요소를 충족해야 인증받을 수 있다. 환자의 개인 건강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전자적으로 보호된 건강정보에 대해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는 물리적·기술적 보안 조치를 구현할 수 있어야 한다.
올거나이즈는 고객 데이터의 보안, 가용성, 무결성, 기밀성 및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업계 기준을 충족하고 있으며, 기준을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또 고객 데이터의 기밀성을 지키기 위한 엄격한 조치도 취하고 있다. 기업별 데이터를 별도 관리함으로써 민감한 정보에 대해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만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하며,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법률과 규정을 준수한다. 기업이 고객 데이터를 처리·전송·저장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없도록 관리하고, 데이터가 정확하게 처리되도록 보증하고 있다.
한편 올거나이즈는 알리(Alli) 플랫폼을 통해 기업용 LLM 인에이블러(Enable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PT, 하이퍼클로바 X, 올거나이즈 자체 모델 등 다양한 LLM 모델을 이용한 LLM 앱 개발 도구 및 미리 개발된 LLM 앱들을 앱 마켓 형태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앱 마켓에 등록된 LLM 앱 가운데 필요한 앱을 골라 현업에 바로 활용하거나, 앱을 노코드로 직접 생성해 사용할 수 있다.
2017년부터 한국, 미국, 일본 3개국에서 동시에 사업을 진행하며 누적 200개가 넘는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에 LLM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KB증권, 현대캐피탈,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은행(SMBC) 금융그룹, KDDI, KAO, 미국 트래블러스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이창수 올거나이즈 대표는 “올거나이즈는 보안이 최우선인 금융사, 보험사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 고객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그렇기에 보안 규정을 준수하는 것은 인증 획득을 위한 일시적 노력이 아닌, 시스템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관리해야 하는 영역”이라며 “앞으로도 보안에 대한 엄격한 규제를 통해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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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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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만개 넘는 폰트 보유한 모노타입, 샤프 타입 27개 폰트 패밀리 컬렉션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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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노타입(Monotype)이 미국의 폰트 제작사 샤프 타입(Sharp Type)의 27개 폰트 패밀리 컬렉션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샤프 타입은 현대 폰트 문화 및 디자인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부티크 디지털 폰트 제작사다. 루카스 샤프와 찬트라 말리가 창립한 샤프 타입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들과 삼성, 드롭박스(Dropbox)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사용하는 여러 폰트를 개발했다.
모노타입 스튜디오 디렉터 톰 리크너는 “세계적으로 명성을 쌓아온 샤프 타입의 폰트 컬렉션이 모노타입 라이브러리에 합류해 매우 기쁘다”며 “샤프 산스(Sharp Sans), 샤프 그로테스크 글로벌(Sharp Grotesk Global) 및 비아트리체(Beatrice)와 같이 인기 있는 고품질 폰트들을 우리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샤프 그로테스크 글로벌체는 한글도 포함하고 있어 모노타입의 국내 고객들에게도 매우 반가운 소식이다.
샤프 타입의 폰트 컬렉션은 모노타입의 최대 폰트 이커머스 사이트 ‘MyFonts’와 구독형 클라우드 플랫폼 ‘Monotype Fonts’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며, 앞으로 출시될 신규 폰트들도 이용할 수 있다. 모노타입은 15만개가 넘는 폰트를 제공하며, 특히 클라우드 플랫폼인 Monotype Fonts는 AI 기반 폰트 검색 및 효율적인 폰트 관리 기능이 탑재된 폰트 전문 플랫폼이다.
샤프 타입의 공동 창립자 루카스 샤프는 “세계 최대 폰트 기업인 모노타입이 우리의 폰트 컬렉션을 선택해 준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기쁨을 표했다.
모노타입 파트너십 이사 마이크 마테오는 “모노타입은 폰트 디자이너, 브랜드 및 커뮤니티와 협업해 폰트 역사를 보존하고 폰트의 미래 가치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자사의 프리미어 유통 및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합류한 샤프 타입을 환영하며, 그들과의 협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모노타입은 Helvetica, Times New Roman, Gotham, Arial, Avenir, Gilroy, Frutiger, FF DIN, Futura를 포함해 15만개가 넘는 폰트를 보유한 세계 최대 폰트 파운드리이자 서체 종합 솔루션 기업이다. 나이키, 루이 비통, 넷플릭스, 애플, 구글, 코카콜라, 삼성, 마이크로소프트, 어도비, BMW 등 글로벌 기업들에 전용 서체를 제공해 브랜드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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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