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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존비즈온 매출 4023억, 영업이익 881억 기록 성장 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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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매출 3000억원을 돌파한 바 있는 더존비즈온이 2024년 연간 연결기준 매출 4023억원, 영업이익 881억원을 달성했다고 6일 발표했다. 지난해와 비교해 매출은 13.5%, 영업이익은 21.7% 상승한 수치다.
4분기 실적 역시 연결기준 매출 1115억원, 영업이익 295억원을 달성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매출 7.6%, 영업이익 18.9%가 증가한 수치이며 영업이익률은 26.4%에 달한다.
이번 실적은 전 사업 영역에서 고른 성장을 이어간 덕분이다. WEHAGO, Amaranth 10, OmniEsol 등 핵심 솔루션에 통합된 강력한 AI 서비스 경쟁력을 토대로 사업 안정성과 성장성을 입증했다.
실제로 ONE AI는 출시 6개월 만에 2000개 기업과 도입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내며 주요 솔루션의 실적을 이끌었다. AI가 비즈니스 환경에 성공적으로 통합, 내재화되며 단일 모듈 단위로 제품을 사용하던 고객들이 모든 기능이 하나로 통합된 전체 모듈 도입을 고려한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제품별로는 Amaranth 10이 신규 고객 유입과 클라우드 비중 증가로 전년 대비 168% 성장했다. WEHAGO는 24%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OmniEsol 역시 새로운 파트너십 정책과 함께 대기업, 그룹사 시장에서 안정적인 수익구조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 또한 더존비즈온 내부에서도 AI를 활용하며 핵심 솔루션들의 완성도를 높이고 영업이익률 증가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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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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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S컨설팅, SAS코리아와 보험사 대상 특화 솔루션 공급 위한 파트너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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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S컨설팅(대표이사 안진수)이 SAS코리아(대표이사 이중혁)와 보험사 대상의 특화 솔루션 공급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보험사들이 IFRS17 도입에 따른 복잡한 회계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최적의 경영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IFRS17은 보험계약의 회계를 규정하는 국제회계기준으로, 계약서비스마진(CSM)을 통해 보험사의 수익 인식을 체계화하고, 부채 평가를 시가 기반(Current Fulfillment Value)으로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IFRS17 도입으로 보험 부채 가치 변동성이 커지고 자산과 부채 간 불일치 문제가 심화하면서 보험업계에서 자산-부채 관리(ALM) 시스템의 도입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자산-부채 관리 시스템은 보험사들이 다양한 시뮬레이션과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해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최적의 투자 및 부채 관리 전략을 수립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이에 ADS컨설팅은 SAS코리아와의 기술 협력으로 SAS의 ALM 솔루션에 각종 금융감독기관에 제출하는 보고서 시스템 자동화 솔루션을 결합해 보험사를 위한 특화 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했다. ADS컨설팅은 이 솔루션을 활용해 보험사별로 맞춤형 시스템을 구축하고, 효과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SAS코리아 이중혁 대표이사는 “ADS컨설팅은 보험사 계리시스템 및 IFRS17, K-ICS, RBC 2와 같은 영역에서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검증된 전문기업”이라며 “ADS컨설팅과의 협력은 SAS 자산-부채 관리 솔루션의 국내 시장 확대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ICS는 한국형 신지급여력제도(Korea Insurance Capital Standard)다. IFRS17과 연계해 보험사의 자본 적정성을 시가 평가 기반으로 측정하며 경제적 자본(Economic Capital) 개념을 도입했다. RBC 2는 위험기준 지급여력제도(Risk-Based Capital)의 개정 버전으로 보험사의 자본 요구 수준을 더 정교하게 산출해 리스크 대응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한편 ADS컨설팅은 성숙도와 인프라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국내 보험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솔루션 공급을 기반으로 아시아 시장으로의 진출 및 시장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SAS의 리스크 관리 부문 리더십과 안정적이고 강력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ADS컨설팅의 보험 솔루션 분야 전문성을 결합한 추가적인 솔루션의 개발 및 공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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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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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우주항공 시장 전망과 유망기술 개발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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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에치오 얼라이언스(CHO Alliance)가 ‘트럼프 2.0 시대의 성장산업(뉴스페이스), 2025년 글로벌 우주항공 시장 전망과 유망기술 개발 전략’ 보고서를 발간했다.
트럼프 2.0시대 개막으로 산업전반에 걸친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는 가운데, 미·중간 우주항공 패권 경쟁이 더욱 심화되면서 커다란 성장기회를 맞이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무엇보다 전 세계적으로 우주 기술은 안보 경쟁에서 나아가 민간 뉴스페이스 시대로 진화하고 있으며, 기존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신산업을 탄생시키는 핵심 미래 성장 동력으로 발전하고 있다.
기술혁신, 비용절감, 민간 참여 확대와 함께 위성인터넷, 자원채굴 등 다양한 신(新)비즈니스 모델 등장은 글로벌 우주항공경제를 빠르게 확대시키고 있다.
맥킨지앤컴퍼니는 2035년에는 우주산업이 글로벌 경제성장에 1.8조달러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분석한 바 있고, KINGS Research는 글로벌 항공시장이 첨단 항공기, 군용 항공기 및 드론 등의 수요 증가로 2023년 5829억달러에서 2031년 8959억달러로 급성장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전통적인 우주강국인 미국, 러시아 외에 중국, 일본, 인도 등 신흥국의 우주 개발 경쟁 격화와 함께 소형위성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글로벌 IT 기업과 스타트업, 우주여행까지 상정한 테슬라(스페이스X), 아마존(블루 오리진) 등의 도전적 시도가 시장을 변화시키고 성장시키는 동력이 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드론 등 무인 자율주행 항공기의 등장으로 항공산업의 영역이 확대되면서 항공산업도 주목을 받고 있으며, UAM, AAM 등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신시장 상용화 경쟁도 국제적으로 심화돼 가고 있다. 우리나라도 2025년 5월을 목표로 UAM 상용화 계획을 밝히고 실증과 시험비행을 해오고 있으며, 관련 법규와 제도 개선에도 힘을 쏟고 있다.
우주항공산업은 군사적 목적에서의 중요성도 커서 미국은 우주에서의 주도권 확보를 위한 우주군도 창설한 바 있으며, 러-우크라이나 전쟁, 이스라엘-하마스 전 등 전 세계적인 국지적 분쟁 증가로 군용 항공기 시장도 드론을 포함해 시장이 크게 확대 될 것으로 예상돼 국내의 관련 기업에게는 높은 가성비로 수주 확대를 기대하게 하는 성장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5대 우주강국 도약’을 목표로 2024년 우주항공청을 발족해 2045년 세계시장 10%(420조원+) 점유, 글로벌 100대 기업 10개 이상 육성 등을 목표로 우주항공경제 시대를 천명하고 역량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 바 있으며 ‘K-방산’ 수출확대에 힘을 모으고 있다.
한편 이번 보고서를 발표한 씨에치오 얼라이언스는 산업 정보 전문 출판 서비스 기업이다. 국내외 산업 정보를 조사, 분석하고 유망 분야를 발굴해 이를 관련 기업에 서비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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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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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국내 기업 최초 SAP 아태지역 RSSP 이니셔티브 합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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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가 국내 기업 중 최초로 SAP의 아시아태평양지역 전략 서비스 파트너(Regional Strategic Services Partner, 이하 RSSP) 이니셔티브에 합류했다.
RSSP는 SAP가 운영하는 전략적 협력 프로그램으로,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최고 수준의 ERP 역량을 갖춘 기업들에게 부여된다. SAP 솔루션을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술력과 사업 역량을 가진 기업에게 전략 파트너 자격을 제공한다. LG CNS는 일본의 후지쯔, 에이빔 컨설팅(Abeam Consulting), 베트남 FPT소프트웨어에 이어 아시아태평양지역의 4번째 SAP 핵심 파트너다.
RSSP 이니셔티브 협약식은 지난달 22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엑스포&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됐으며, LG CNS 엔터프라이즈솔루션사업부장 내한신 전무, SAP 아시아태평양지역 사장 폴 매리어트(Paul Marriott), SAP 글로벌 파트너 세일즈 & 서비스 책임자 우트카르쉬 마헤슈와리(Utkarsh Maheshwari) 등이 참석했다.
LG CNS 엔터프라이즈솔루션사업부장 내한신 전무는 “아시아태평양지역 고객들이 클라우드 ERP를 통해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LG CNS가 지닌 AX 역량과 솔루션으로 고객가치를 한층 높이겠다”고 밝혔고, SAP 글로벌 파트너 세일즈 & 서비스 책임자 우트카르쉬 마헤슈와리는 “LG CNS는 뛰어난 ERP 컨설팅·구축·운영 사업 역량을 보유한 파트너이자 전략 고객으로서 SAP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LG CNS는 다시 한번 ERP 역량을 입증했다.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LG CNS의 SAP 전문성을 한층 확대하고 고객을 위한 혁신을 주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RSSP 이니셔티브 협약을 계기로 LG CNS는 국내를 넘어 아시아태평양지역으로 클라우드 ERP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LG CNS는 2023년 독일 발도르프(Walldorf) 소재 SAP 본사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클라우드 ERP 서비스 혁신을 위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
LG CNS는 축적된 ERP 경험과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기술을 결합해 차세대 ERP와 SAP S/4HANA 전환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ERP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이고, 고객들이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서도 서비스를 중단없이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LG CNS는 자체 개발한 검증된 솔루션으로 아시아태평양지역의 SAP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SAP S/4HANA 전환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사전에 점검하는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퍼펙트윈 ERP 에디션’이 있다. 이와 함께 구매관리,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R&D, 품질관리, 인사관리 등을 통합 제공하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플랫폼 ‘싱글렉스(SINGLEX)’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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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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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아이텍과 이지이노베이션스코리아, VDI 모니터링 공동사업 확대 위해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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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이지이노베이션스코리아(eG Innovations Korea)와 VDI 모니터링 공동사업 확대를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 체결을 통해 영업 파이프라인 확대, 공동 영업 및 마케팅 진행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구축해 양사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지속적인 사업 성장 기회까지 모색할 방침이다.
굿모닝아이텍이 앞으로 공급하게 되는 ‘이지엔터프라이즈 솔루션(eG Enterprise)’은 VDI 환경에서 엔드투엔드(END-TO-END) 통합 성능 모니터링 서비스를 지원한다. 주요 특징은 △통합 성능 모니터링 △VDI 성능 모니터링 △클라우드 모니터링 △SAP 모니터링이다. 이를 통해 문제가 발생하면 즉각적인 원인 분석이 가능하며, 장애 대응에 대한 반복 작업 및 전문가 의존성 감소로 최대 50%의 비용 절감 효과가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굿모닝아이텍은 클라우드, 빅데이터, AI 그리고 정보보호 전문기업이다. 가상화를 위한 브이엠웨어 바이 브로드컴을 비롯해 SCP, 네이버 클라우드, GCP, AWS, 에저 클라우드, 델 테크놀로지스 서버 스토리지 솔루션, 백업 및 재해복구를 위한 빔 그리고 빅데이터 플랫폼 클라우데라와 머신러닝을 위한 GPU 전문 기업 엔비디아 등 IT 인프라 구성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정보보호 분야에서는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아카마이, 네트워크 이상 행위 실시간 탐지 및 포렌식 솔루션 넷위트니스, 통합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 APPM, 통합 인증보안 솔루션 그리핀타워 등 업계를 리딩하는 정보보안 솔루션을 주력으로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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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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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코인 트레저리 기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스트래티지’로 사명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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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오늘부터 스트래티지(Strategy)라는 새로운 사명으로 공식 출범한다.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회사의 전략적 방향성과 글로벌 확장성을 반영한 자연스러운 변화다. 새로운 로고에는 비트코인을 상징하는 ‘B’가 디자인돼 있으며, 이는 스트래티지의 비트코인 전략과 트레저리 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강조한다. 브랜드의 주요 색상은 오렌지로, 이는 에너지, 인텔리전스, 그리고 비트코인을 상징한다.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스트래티지 창립자 겸 이사회 의장은 “스트래티지는 인류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 단어 중 하나”라며 “우리의 기업명을 핵심 가치에 집중해 단순화한 것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프랑스 작가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의 말을 인용하며, “완벽이란 더 이상 추가할 것이 없을 때가 아니라 더 이상 제거할 것이 없을 때 비로소 이뤄진다”고 덧붙였다. 그는 “35년 동안 이어온 비즈니스 여정에서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완벽함을 추구하는 우리의 비전을 가장 잘 대변하고 있다”고 밝혔다.
퐁 레(Phong Le) 스트래티지 사장 겸 CEO는 “스트래티지는 21세기 가장 혁신적인 두 가지 기술, 비트코인과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며 “새로운 사명은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의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하며, 주주, 고객, 파트너, 그리고 임직원들이 전략을 더욱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트래티지는 비트코인을 주요 재무 자산으로 채택한 상장 기업으로, 주식 및 채권 발행, 비즈니스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금 흐름을 활용해 전략적으로 비트코인을 축적하고 있으며, 이를 디지털 자본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분석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Intelligence Everywhere’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기업의 데이터 분석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과 AI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혁신을 탐색하며, 디지털 자산 성장과 데이터 분석 역량을 동시에 강화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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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