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성우쏠라이트의 자동차 배터리 브랜드 ‘쏠라이트’가 ‘202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자동차 배터리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쏠라이트(SOLITE)는 현대성우쏠라이트의 대표 연축전지 브랜드로, 자동차, 선박, 농업 및 산업 기계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책임지고 있다. 완성차 순정 납품은 물론 전국 100여 개 대리점 유통, 해외 100여 개국 수출을 통해 국내를 넘어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으며, 창립 이래 다양한 기술 특허를 획득하면서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제품 라인업을 148종 884품목까지 확대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일반 배터리 대비 강한 내구력, 우수한 저온 시동성 및 긴 수명을 갖춘 AGM과 EFB 시리즈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AGM 배터리는 연비 향상 및 공회전으로 인한 환경오염 절감을 위한 ISG (Idle Stop & Go) 시스템 차량에 탑재되는 고성능 제품이며, EFB 배터리는 AGM 배터리와 일반형 CMF 배터리의 중간 단계로, 합리적 가격에 CMF 배터리보다 향상된 성능의 제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특히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 확대를 바탕으로 전기차용 배터리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기아 EV6에 순정품으로 장착된 eAGM 배터리는 기존 AGM 배터리 대비 DoD (Depth of Discharge) 성능이 130% 향상돼 더욱 긴 수명을 자랑한다. 충·방전 성능과 배터리의 내구성이 크게 강화돼 전기차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국내외 모터스포츠 팬들을 대상으로 쏠라이트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1997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창단 및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라크로스 국가대표팀 후원, 한국대학스키연맹 4년 연속 후원, 주니어 드라이버 육성 프로그램 운영 등 비인기 스포츠 종목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한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주회사인 현대성우홀딩스, 브레이크 디스크·엔진 파츠·알로이 휠 전문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과 함께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