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세(SUSE)가 가트너(Gartner, Inc.)의 매직 쿼드런트 컨테이너 관리(Magic Quadrant for Container Management) 부문에서 수세 랜처 프라임(SUSE Rancher Prime)으로 리더 쿼드런트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가트너의 보고서 매직 쿼드런트는 특정 시장에 대한 연구 결과를 집대성해 시장 경쟁자들의 상대적 위치에 대한 포괄적인 관점을 제공한다. 보고서에서 리더는 현재 비전을 잘 실행하고 있으며 미래를 위해 전략적으로 좋은 위치에 있는 벤더를 의미한다.
수세 클라우드 네이티브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피터 스마일즈(Peter Smails)는 “수세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컨테이너 관리 부문 리더로 인정받은 것은 혁신과 효과적인 실행, 그리고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려는 우리의 변함없는 헌신을 잘 보여준다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성과는 우리의 비전과 기업들이 우리에게 보내는 신뢰를 증명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세는 엣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환경 전반에 걸쳐 일관되고 안전한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고객에게 선택권과 유연성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이 수세 랜처 프라임을 차별화하는 요소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장이 진화함에 따라 현대적이고 개방적이며 안전한 솔루션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세 랜처 프라임 플랫폼은 기업이 환경에 대한 탁월한 자유와 통제권을 가질 수 있도록 설계된 포괄적인 솔루션이다. 수세 랜처 프라임은 플랫폼 구축을 위한 필수 도구 모음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에 대한 수세의 비전은 수세 가상화(SUSE Virtualization) 제품에서 잘 드러난다. 수세는 이기종 쿠버네티스 배포를 관리하고 K3s를 포함한 엣지에 쿠버네티스를 배포하는 선구자이기도 하다. 수세가 오픈소스 생태계에서 차지하는 위치는 증가하는 지정학적 우려에 대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