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보기
-
-
대웅바이오 항생제 사업 1000억 규모로 키우기 위해 전략적 투자 단행
-
-
대웅바이오가 항생제 사업을 1000억원 규모로 키우기 위해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대웅바이오(대표 진성곤)는 최근 500억원을 투입해 ‘세파로스포린(세파)’ 항생제 전용 신공장 건설을 결정한 바 있다. 현재 운영 중인 성남의 세파 항생제 공장은 시설 낙후 등의 사유로 2024년까지만 가동한다. 이어 건설 중인 신공장을 통해 항생제 사업을 지속 및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세파 계열의 항생제는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 낮은 약가 등으로 시장성이 떨어지는 사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에 항생제 사업 철수를 고민하는 제약사가 많아지면서 수급난이 심각해질 것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도 최근 항생제 등의 의약품 공급부족 문제를 발표하기도 했다.대웅바이오는 전략적·공익적 차원에서 500억원을 투입해 항생제 분야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간다. 먼저 신공장 생산 능력을 획기적으로 키워 사업의 규모적 성장에 집중한다. 신공장 생산 규모를 기존 공장대비 2배로 늘리면서 최신 설비와 우수 의약품 제조·관리 기준(cGMP) 수준으로 품질을 관리해 고품질 제품을 안정적으로 생산 및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웅바이오는 국내 항생제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국민 건강 증진을 돕는 기업으로 나아간다는 계획이다.이어 대웅바이오는 안정적으로 항생제를 공급해 국내 시장 점유율을 넓혀나가고 CMO(위탁생산) 운영을 확대시켜 국내 세파 항생제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웅바이오는 늘어난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항생제 부족으로 인한 수요에도 탄력적으로 대응해 수익모델을 다각화시킨다는 전략이다.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는 “대웅바이오는 녹록지 않은 투자·시장 환경에서도 위기를 기회를 바꾸기 위해 전략적으로 투자를 결정한 것이고 1000억 규모로 사업을 키우겠다”며 “항생제 신공장 건설이 완료되는 대로 생산 라인을 가동해 공백 없이 국민 건강을 지키는 기업으로 대웅제약과 함께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
2023-07-14
-
-
엑셈 자회사 신시웨이 코스닥 상장 위한 예비심사 통과
-
-
엑셈은 자회사 신시웨이가 지난 13일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신시웨이는 5월 12일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한 지 2개월여만에 상장 일정에 돌입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신시웨이는 이번 달 중으로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다.신시웨이는 데이터베이스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DB 접근제어, DB 암호화, 비정형 파일 암호화, DB 권한 결재 및 데이터 변경 관리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데이터3법 등의 개인정보 보호 강화 조치와 내부회계관리제도 적용 대상 확대에 따른 보안 관리 감사 강화, 클라우드에서의 보안 수요 증가가 맞물려 시장 수요가 확대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매출과 이익 모두 매년 증가 중이다. 2022년 기준 매출의 경우 전년 대비 20.7% 증가한 9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과 당기순이익률은 각각 22%, 19%로 높은 수익성 또한 나타냈다.신시웨이는 DB암호화 CC인증을 획득했으며, 현재 주력 제품인 DB 접근제어와 DB 암호화 솔루션에 대해 GS인증과 CC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신시웨이는 기술 인력이 전체 구성원의 8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기술력 확보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조종암 엑셈 대표이사는 “신시웨이의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DB 보안 분야 경쟁력을 높여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이와 함께 DB 모니터링(DBPM)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엑셈과 신시웨이의 DB 보안 사업의 시너지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2023-07-14
-
-
한국씨티은행 주요 다국적기업 CEO와 CFO 초청 ‘경제 전망 세미나’ 개최
-
-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은 지난 13일 오전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에서 20여명의 주요 다국적기업 최고경영자(CEO) 및 최고재무관리자(CFO)를 초청해 ‘경제 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세미나는 씨티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구조화된 금융 솔루션을 통해 다국적기업 고객의 비즈니스 확장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이날 세미나에서는 씨티그룹의 글로벌 다국적기업 금융을 총괄하는 마크 말리노(Marc Merlino)와 아태지역 다국적기업 금융을 총괄하는 스텔라 최(Stella Choe)가 글로벌 시장 전망과 함께 씨티은행의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소개했다.특히 최근 인공지능(AI) 기술의 급격한 발전이 각 산업군에 미치는 영향과 이를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할지를 함께 논의했다. 마크 말리노는 “세계 경제는 인공지능(AI)의 발전으로 인해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며 급변하고 있다. 씨티은행은 이런 환경 속에서도 고객에게 신뢰받는 금융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또한 김진욱 한국씨티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한국뿐 아니라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의 하반기 경제 및 외환시장 전망에 대해 발표했으며 기업 고객들은 이에 큰 관심을 보였다.한국씨티은행은 기업 고객들에게 자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이 필요로 하는 유용한 정보와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2023-07-14
-
-
로블록스, 스포츠계에 새로운 팬층 확보할 수 있는 몰입형 공간 제공
-
-
2023년 1분기에 로블록스의 일간활성사용자수(DAU)는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6600만 명을 돌파했다. 로블록스에 접속해서 참여하는 시간도 월간 총 수십억 시간으로, 사용자 1인당 일평균 2.4시간을 접속한 셈이다.로블록스는 몰입도 높은 플랫폼을 통해 스포츠 브랜드를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는 대규모 커뮤니티와 연결하고 긴밀하게 교류하며 팬 커뮤니티를 확장할 수 있다.컨설팅 기업 딜로이트가 소비자 20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3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MZ세대를 포함한 젊은 세대는 사회적 연결이 가능한 몰입도 높고 가치 있는 디지털 미디어 경험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례로, 이들은 TV 외의 다른 수단을 이용해 스포츠 경기를 시청하는 추세를 보인다.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스포츠 관련 단체, 팀 및 브랜드는 젊은 세대의 팬을 확보하고 전 세계적으로 그들의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새롭고 창의적인 방법을 탐색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많은 스포츠 브랜드는 다양한 이유로 로블록스 플랫폼을 선택하고 있다.디지털에 익숙한 세대가 증가함에 따라 로블록스는 전통매체보다 몰입형 참여를 추구하는 새로운 팬층을 확보할 수 있는 공간을 스포츠 브랜드에 제공한다. 스포츠 브랜드들은 기존 팬층을 확대하는 한편 스포츠나 TV보다 가상 소셜 공간을 선호하는 사람들의 관심까지 사로잡아 전 세계에서 새로운 스포츠 팬을 확보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미국 프로농구(NBA) 간판스타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 유명 축구선수 잭 그릴리쉬(Jack Grealish), 영국 테니스 스타 앤디 머레이(Andy Murray) 등 유명 스포츠 선수들이 로블록스를 통해 팬들을 만나는 등 많은 브랜드가 홍보 활동 및 브랜드 콘텐츠 제작에 운동선수를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스포츠 미디어를 비롯한 스포츠 업계 스폰서도 유치할 수 있어 한 곳에서 통합된 브랜드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스포츠 브랜드가 몰입형 3D 체험을 제공하는 로블록스를 새로운 브랜드 활동의 공간으로 활용하는 사례는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로블록스는 2022년 10월 국제축구연맹(이하 FIFA)과 협업해 지속적인 팬 참여가 가능한 ‘FIFA 월드(FIFA World)’를 선보였다. FIFA 월드는 전 세계 팬들이 팬덤을 기반으로 서로 연결하고,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며,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개최에 맞춰 론칭됐다. 팬들은 다양한 스킬 게임과 여러 아이템 수집 미션을 통해 보상 및 독점 가상 아이템을 얻고, FIFA의 공식 스트리밍 서비스 FIFA+의 방대한 라이브러리로 제작된 비디오 콘텐츠를 감상하며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의 주요 하이라이트와 골 장면을 다시 감상할 수 있었다.이 외에도 32개 참가국의 팀 유니폼을 가상 아이템으로 출시하는 등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기간에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FIFA는 7월 2023 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에 맞춰 최근 경기 하이라이트를 포함한 리얼타임 스코어링, 스킬 게임 및 3대 3 아케이드 게임인 풋블록스(Footblocks)를 FIFA 월드 체험에 업데이트했다. FIFA 월드는 출시 후 로블록스에서 가장 큰 스포츠 체험으로 자리매김하며 출시 9개월 만인 올해 7월 기준 방문 횟수 1750만 이상을 기록했다.맨체스터 시티 FC(이하 맨시티)가 기존 글로벌 팬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새로운 팬층을 확보하기 위해 2022년 로블록스에 맨시티 블루문(Man City Blue Moon)을 출시했다. 맨시티는 △2021/22 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 트로피를 만나볼 수 있는 ‘가상 트로피 투어’ △2022/23 시즌의 서드 유니폼을 로블록스에서 최초 공개 △‘세임 시티, 세임 패션(SAME CITY, SAME PASSION)’ 프로그램의 일환인 세계 여성의 날 기념 한정판 아이템 드롭 △팀의 자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블루런(Blue Run) 미니게임 출시 등 현실 세계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팬 이벤트를 가상 세계로 확장해 시공간의 제약을 없앴다.또한 맨시티는 엘링 홀란(Erling Haaland), 나단 아케(Nathan Ake), 훌리안 알바레즈(Julien Alvarez), 카디자 쇼(Khadija Shaw), 하세가와 유이(Yui Hasegawa), 데이나 카스테야노스(Deyna Castellanos) 등 현직 남녀 선수단 6명을 모델로 한 NPC(논플레이어 캐릭터, non-player character)를 로블록스 체험 공간에 공개했다.2023년 5월, 맨시티는 2023/24 시즌을 앞두고 유니폼 디자인과 함께 선수들을 테마로 한 아이템을 맨시티 블루문 체험 및 로블록스 마켓플레이스에 아바타 아이템으로 출시했다. 그중에서도 맨시티의 대표 스트라이커 엘링 홀란(Erling Haaland)의 헤어스타일이 아이템 가운데 가장 큰 인기를 얻으며 눈길을 끌었다. 맨시티 블루문은 로블록스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와 직접 협력해 구축한 체험이란 점이 특징이며, 2023년 7월 기준 방문 횟수 800만을 돌파했다.윔블월드(WimbleWorld)는 2022년 윔블던의 상징적인 경기장인 센터코트(Centre Court)의 100주년을 기념해 센터코트를 로블록스에 그대로 재현한 공간이다. 팬들은 윔블월드의 가상 센터코트에서 친구들과 대전하고, ‘윔블던 랄프 로렌 2022(Wimbledon Ralph Lauren 2022)’ 컬렉션의 레이어드 복장(Layered Clothing) 등을 포함한 보상 아이템을 모을 수 있다. 또한 윔블던에서 두 차례 우승을 차지한 앤디 머레이(Andy Murray)를 만나고 그의 2022 AMC(Andy Murray Collection) 모자를 포함한 아바타 한정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다.윔블월드는 올해 2023 윔블던 테니스 대회에 맞춰 실시간 경기 데이터 통합 등 체험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윔블월드 체험은 로블록스 커뮤니티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2023년 7월 기준 1350만의 방문 횟수를 기록했다.
-
2023-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