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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우정보, 키오시아코리아와 총판 계약하며 협력관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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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우정보(대표 조기수)는 키오시아코리아(대표 호소다 나오요시, KIOXIA Corporation 한국 법인)와 정식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유통망 확대와 마케팅 협력을 강화해 국내 SSD(Solid State Drive) 시장에서 키오시아(KIOXIA)의 입지를 한층 더 공고히 한다는 전략적 목표를 세우고 있다.
키오시아는 1987년 전원이 필요 없는 세계 최초의 NAND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하며 디지털 스토리지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연 기업이다. 독보적인 원천 기술과 기업용 시장에서 검증된 신뢰성을 바탕으로 개인용 SSD·포터블 SSD·메모리 카드(SD 카드)부터 엔터프라이즈 서버·데이터센터용 스토리지까지 폭넓은 솔루션을 제공한다.
도우정보는 1999년 설립 이래 25년간 HDD와 SSD 등 저장장치 분야에서 축적된 유통 네트워크와 시장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장해 왔다.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한국 시장에서 키오시아 제품의 유통 역량을 강화하고 보급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최신 인터페이스인 PCIe 5.0 SSD 보급 확대를 위해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 혜택과 PC 조립 업계 지원을 동시에 고려한 콘셉트로 기획됐으며, 키오시아의 PCIe 5.0 기반 ‘엑세리아 플러스 G4(EXCERIA PLUS G4)’ SSD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첨단 기술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PC 조립 업계의 비용 부담도 줄여 SSD 시장의 저변 확대와 점유율 강화를 이끌어갈 방침이다.
키오시아 ‘엑세리아 플러스 G4’는 PCIe 5.0 인터페이스 기반으로 최대 읽기 속도 1만MB/s, 최대 쓰기 속도 8200MB/s를 지원한다. 기존 세대 대비 최대 80% 향상된 전력 효율을 바탕으로 동급 제품 대비 낮은 소비 전력을 제공하며, 발열을 효과적으로 줄여 장시간 사용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도우정보는 키오시아는 SSD 핵심 부품인 NAND 플래시의 원천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차세대 저장장치 시장을 선도할 잠재력이 매우 크다며, 키오시아의 경쟁력 있는 제품과 도우정보의 유통 네트워크가 결합해 국내 SSD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우정보는 1999년 PC 부품 유통 사업을 시작해 오늘에 이르는 동안 다양한 스토리지 제품군의 공급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고성능·고용량 스토리지는 물론, 고도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요구하는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까지 최적의 솔루션을 대한민국 전역에 공급하고 있다.
2010년 글로벌 저장장치 제조사인 Western Digital과 공식 총판 계약, 2020년 SK하이닉스와 공식 대리점계약 등 국내외 정상급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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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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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계열사 FMK와 다임러 트럭 합작법인 ‘스타트럭코리아’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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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그룹 계열사 에프엠케이(FMK)와 세계 최대 상용차 제조사 다임러 트럭(Daimler Truck AG)이 공동 출자한 합작법인 ‘스타트럭코리아(Star Truck Korea, 대표이사 동근태)’가 지난 1일 공식 출범했다.
스타트럭코리아는 급변하는 국내 상용차 시장 환경과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고 고품질의 운송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양사의 공동 비전 아래 설립됐다. 효성그룹의 국내 수입차 시장 운영 노하우와 다임러 트럭이 지닌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결합해 ‘안전·혁신·지속가능성’이라는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한 고객 중심 통합 비즈니스 체계를 본격적으로 가동할 방침이다.
효성그룹은 2007년부터 이탈리아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페라리와 마세라티의 공식 수입사로 활동한 계열사 에프엠케이를 통해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높은 전문성과 신뢰를 쌓아왔다. 다임러 트럭의 프리미엄 상용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 트럭과 버스는 2003년 국내에 처음 진출했으며, 2007년 설립된 다임러 트럭 코리아를 통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새로운 사명인 ‘스타트럭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과 혁신을 상징하는 ‘별(Star)’을 계승하는 동시에, 국내 상용차 시장에서 전문성을 지닌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브랜드 슬로건은 ‘드라이빙 더 퓨쳐, 파워링 코리아(Driving the Future, Powering Korea)’로 미래형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혁신과 고객 신뢰를 아우르는 방향성을 제시한다.
스타트럭코리아는 효성그룹 계열사 에프엠케이 출신의 동근태 대표이사와 기존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안토니오 란다조(Antonio Randazzo) CEO 체제로 운영된다.
앞으로 스타트럭코리아는 제품 경쟁력 강화와 서비스 고도화를 아우르는 종합 전략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진화된 운송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형 트랙터 악트로스(Actros), 중·대형 덤프·카고트럭 아록스(Arocs), 중형 카고트럭 아테고(Atego), 다목적 특수트럭 유니목(Unimog) 등 주력 모델은 물론 전기트럭 e악트로스(eActros), 수소연료전지 트럭 젠H2(GenH2) 등 미래형 상용차 제품군으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디지털 운송 솔루션을 기반으로 세일즈 및 애프터서비스 체계를 고도화한다. 아울러 기존 파트너 및 협력사와의 신뢰 관계 또한 공고히 유지하며 고객 접점을 넓히고, 나아가 이번 출범을 계기로 한국 시장에 대한 장기적 투자와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방침이다.
동근태 스타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스타트럭코리아의 출범은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체계를 본격적으로 가동하는 전략적 전환점”이라며 “효성그룹의 국내 투자 및 시장 경험과 다임러 트럭의 글로벌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고객의 성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품질 운송 솔루션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통해 한국 상용차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토니오 란다조 스타트럭코리아 CEO는 “다임러 트럭 AG의 일원으로서 한국 시장에서 새로운 파트너십을 맞이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합작법인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프리미엄 제품과 함께 더욱 더 강화된 서비스와 경험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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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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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소프트 ‘파일링박스 메가’ IR52 장영실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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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소프트가 개발한 스토리지 보호 소프트웨어 ‘파일링박스 메가’가 2025년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 장영실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의 산업기술상으로, 혁신적이고 실용성이 입증된 기술 제품에 수여된다.
이번 수상은 그동안 하드웨어나 제조업 기반 기술 제품이 주로 선정돼 온 가운데 소프트웨어 기업, 특히 사이버 보안 분야 제품이 수상한 드문 사례다. 이는 최근 사회 전반에서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이 점차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사례로 평가된다.
나무소프트가 개발한 ‘파일링박스 메가2’는 허용된 프로그램만 스토리지 내 실제 데이터에 접근이 가능하고 그 외의 프로그램이 데이터에 접근하면 읽기 전용의 가짜 데이터를 제공하는 화이트리스트 기반 스토리지 보호 제품이다. 이를 통해 백신이나 EDR과 같은 탐지 기반 보안 제품으로는 대응하기 어려웠던 신종 랜섬웨어 공격이나 외부 데이터 탈취 시도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또한 PC나 서버가 해커에게 침투당해 관리자 권한이 이미 탈취된 상황에서도 스토리지 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파일링박스 메가2의 데이터 보호 기술은 대한민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등 주요 국가에서 특허를 획득했으며, ITU-T 국제표준 X.1220으로 채택돼 기술적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사이버 보안 제품의 보안성을 시험하는 국제 공통 평가 기준(CC: Common Criteria) 인증까지 획득하며 보안성 성능에 대한 국제적 검증을 마쳤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랜섬웨어 피해가 급증하는 가운데, ‘파일링박스 메가2’는 선제적이고 근본적인 데이터 보호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국민은행을 비롯해 높은 수준의 보안을 요구하는 금융기관에 제품을 공급했으며 국내 주요 기업 및 기관과 공급 체결을 위한 협의를 계속하고 있다.
한편 나무소프트는 2004년 설립된 소프트웨어 제조기업으로 기업이나 공공기관에 자료관리와 데이터 보호를 위한 파일링박스 소프트웨어 제품군(파일링박스 MEGA, 파일링박스 GIGA, 파일링박스 Enterprise)을 공급하고 있다.
나무소프트는 데이터 보호 및 관리 기술을 15년간 개발하던 과정에서 스토리지 관점에서 데이터를 보호하는 스토리지 프로텍션 기술을 개발했다. 스토리지 프로텍션 기술은 랜섬웨어 공격이나 데이터 탈취 공격으로부터 스토리지 관점에서 데이터를 보호하는 기술로, 한국,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등 주요국에 특허 등록을 했으며, 국제표준화기구인 ITU-T에서 X.1220으로 국제표준 제정된 기술이다.
스토리지 관점에서 데이터를 보호하는 기술인 스토리지 프로텍션 기술을 국내 및 해외에 전문적으로 보급확산 하기 위해 한국과 미국에 자회사 파일링클라우드(FilingCloud)를 설립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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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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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이지듀 누적 매출 1천억 원 돌파, 전년 동기 대비 200%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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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Easydew)가 연 매출 1000억원을 조기 달성했다. 지난 7월 기준 이지듀의 누적 매출은 1000억원을 초과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00% 성장한 수치다.
이지듀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제품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소비자 관점에서 빠르게 실행하며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브랜드 운영 전략을 통해 고기능성 더마코스메틱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이지듀는 성장 배경에 대해 ‘고객에 대한 집착’을 핵심 가치로 둔 브랜드 문화가 자리 잡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지듀의 제품 경쟁력은 대웅제약이 개발한 국내 1호 바이오 신약 ‘DW-EGF(고활성 상피세포 성장인자)’에서 나온다. DW-EGF는 강력한 피부 재생 효과를 기반으로 더마코스메틱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지듀의 DW-EGF는 인체 EGF와 동일한 53개의 아미노산으로만 이루어져 있어 체내 EGF(상피세포 성장인자)와 100% 동일한 구조를 지닌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핵심 경쟁력을 갖고 있다.
실제 이지듀는 올 상반기 롯데홈쇼핑 1위 뷰티 브랜드로 선정되며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입증했고, 이지듀 직영 온라인몰을 통한 신규 고객 확보와 높은 재구매율 역시 매출 확대를 견인했다. 특히 이지듀는 기미·잡티 등 색소 침착 고민 해결을 핵심 가치로 내세우며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시장조사기관 엠브레인에 따르면, 올해 기미·잡티 화장품 브랜드 인덱스 조사에서 ‘재구매율 1위’를 기록하며 충성 고객층을 확보했다.
이지듀의 대표 제품으로는 ‘기미앰플(DW-EGF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로 기미 케어 성분인 DW-EGF(고활성 상피세포 성장인자)와 미백 기능성 성분을 담아 기미·잡티 등 색소 침착 고민을 해결했다. 임상시험으로 입증된 기미앰플은 미백 효과와 피부 톤 개선 기능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또 배우 한가인이 모델로 나선 ‘기미쿠션’도 매출 증가를 도왔다. 기미쿠션은 단순히 기미 커버 이상으로 기미 개선이라는 차별성을 내세워 출시 이후 누적 40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기미쿠션은 인체적용시험에서 하루 사용만으로 짙은 기미 수와 기미 면적이 각각 32%, 42% 감소하는 결과를 보였다.
이지듀는 연 매출 1000억원 조기 달성은 소비자들의 신뢰와 선택이 만들어낸 값진 결과라며 DW-EGF의 효능을 바탕으로 더 많은 소비자가 피부 고민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브랜드 차원에서 더욱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대웅제약 이지듀는 국내를 넘어 일본, 미국,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미용 시장에서도 소비자 맞춤 전략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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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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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연4% 금리 제공 ‘Npay 머니 우리 통장’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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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네이버페이(Npay)와 함께 선착순 30만 명에게 200만원 한도 내 1년간 최대 연 4.0% 금리를 제공하는 ‘Npay 머니 우리 통장’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Npay 머니 우리 통장’은 Npay 선불충전금(Npay 머니)을 보관하고 이자를 지급하는 전용 계좌로, △간편한 개설 △높은 금리 혜택 △실시간 결제 연동 △포인트 적립 등 디지털 생활 금융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계좌 개설은 네이버에서 ‘Npay 머니 우리 통장’을 검색해 가입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Npay 앱에서 가입 배너 또는 ‘머니통장’ 아이콘을 클릭해도 가입할 수 있다.
우리은행과 네이버페이는 출시를 기념해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5000원 상당의 Npay 포인트를, 5만원 이상 결제 시 추가 5000포인트를 제공한다.
박용진 우리은행 신사업 제휴플랫폼 부 부부장은 “Npay 머니 우리 통장은 플랫폼, 결제, 저축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디지털 전용 통장으로 일상 속 금융을 보다 간편하고 유익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라며 “앞으로도 플랫폼과의 협업을 강화해 디지털 생활금융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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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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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산업 전문 B2B 전시회 ‘2025 그린에너텍’ 17일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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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산업 전문 B2B 전시회 ‘2025 그린에너텍(GreenEnerTEC)’이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 지엠이지, 인천환경공단, 인천대학교, 한국스마트워터그리드학회 등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며, 국내외 150여개 기업이 250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그린에너텍 전시회는 참가 기업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 △공공구매·B2B 상담회 △기업 맞춤형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UAE,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우즈베키스탄, 캄보디아 등 6개국 15명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한다. 또한 유엔산업개발기구 한국투자진흥사무소(UNIDO ITPO Korea)와 협력해 지속가능 농업, 친환경 폐수처리, 재생에너지 분야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참가기업의 수출 확대와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기업의 국내 판로개척을 위해 공공 구매 상담회와 B2B 상담회도 마련된다. 한국환경공단, 인천환경공단, 인천항만공사, 인천도시공사,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동발전, 한국도로공사 등 약 20개 기관 40여 명의 바이어가 참가해 공공·민간 부문 협력 기회와 사업 연계 가능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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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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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공략 속도내는 젝시믹스, 타이베이에 3호 매장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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젝시믹스(대표 이수연)는 대만 수도 타이베이에 정규 3호 매장을 오픈하며 대만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지난 3월 타이중 친메이 백화점에 1호 매장을 오픈한 젝시믹스는 장기 팝업 중인 타이베이 브리즈 난산 백화점을 3월에 정식 매장으로 전환해 총 3개의 정식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이번 3호 매장은 수도 타이베이에 위치한 신광미츠코시백화점 신이 신천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신광미츠코시백화점 신이 신천지점은 연령별 소비층을 겨냥해 A4, A8, A9, A11 총 4개의 관을 운영 중이며, 젝시믹스는 젊은 층들의 수요가 높은 A11관 4층 스포츠의류 매장에 입점했다.
대만은 K 브랜드에 대해 상당히 관심이 높아 신광미츠코시 역시 다양한 K패션과 푸드들이 입점하고 있다.
젝시믹스는 젊은 층들의 유입 인구가 높은 신광미츠코시 백화점에서 젝시믹스를 K애슬레저의 대명사로 이미지를 굳힐 계획이다.
그동안 젝시믹스는 현지 자사몰 외에도 오픈마켓 쇼피 내 공식 브랜드몰과 라인쇼핑몰 등을 통해 운영하고 있으며, 타이베이, 신베이, 타이난, 가오슝 지역 등 지속적으로 팝업을 진행하며, 온오프라인 전방위적으로 고객 접점 확대에 집중했다.
현지 모델 기용,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 등 현지화 마케팅 전략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품 판매를 넘어 더 좋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 애슬레저 최초 정식 매장을 전개하는 젝시믹스는 이곳에서도 다양한 고객 참여형 마케팅 등을 진행하며, 현지 공략에 드라이브를 걸 계획이라며 젝시믹스의 글로벌 매출 실적을 견인하는 국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12일 개최되는 NGP 대만 내추럴 보디빌딩 대회도 역시 신광미츠코시 백화점에서 진행돼 대회 스폰서로 참여하는 젝시믹스의 판매촉진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상당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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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