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06(화)
 

1.jpg

 

오토스토어가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발표한 ‘가트너 창고 운영 혁신 기술 트렌드 - 제 3부: 노동력 문제’ 보고서에서 자동 보관 및 출고 시스템(AS/RS) 부문 ‘샘플 벤더’로 선정됐다.


가트너 보고서는 ‘물류 기업은 노동력과 운영 공간 및 자본 부족으로 인해 사람 중심의 환경과 전통적인 자재취급장비(MHE) 자동화를 대체하거나 보완하는 방법을 찾을 수밖에 없다. 2028년까지 창고 및 물류 센터의 80%가 어떤 형태로든 창고 자동화를 도입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번 보고서는 설계형/로봇 큐브형 보관 시스템(Engineered/Robotic Cube Storage Systems) 계열의 내부 물류(인트라로지스틱스) 스마트 로봇 시스템과 같은 기술이 창고 및 풀필먼트 산업에서 노동력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다.


특히 가트너는 보고서에서 인건비 부담을 완화하고, 인력 가용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고 운영에서 자동화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오토스토어의 AS/RS 솔루션은 큐브 기반 보관 시스템과 첨단 로봇을 이용해 뛰어난 확장성, 공간 이용 최적화 및 효율성 향상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노동 집약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의존도를 낮춘다. 또한 고밀도 보관을 위한 수직 및 수평 공간을 극대화함으로써 보관 용량을 평균 4배 늘리고 평방피트당 가장 빠른 자동화된 풀필먼트를 제공한다.


오토스토어는 R5 Pro 로봇, 라우터(Router™) 소프트웨어, 유니파이 애널리틱스(Unify Analytics™) 플랫폼 등 고급 기술을 제공해 대규모 전자상거래 운영의 효율성을 크게 높여준다. 특히 R5 Pro 로봇은 공간 이용과 성능을 최적화하면서 다중 교대 근무 작업 환경에서 소유 비용을 낮추도록 설계됐다.


라우터 소프트웨어는 최적의 이동 경로를 보장하는 독자적인 알고리즘으로 로봇이 보관 그리드를 지나가는 경로를 정확히 안내함으로써 하드웨어 성능을 향상시킨다.


김경수 오토스토어코리아 대표는 “이번 가트너 보고서에서 오토스토어가 샘플 벤더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오토스토어는 창고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해 공간 활용성과 효율성을 높여줘 고객이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토스토어코리아는 앞으로도 국내 기업들이 첨단 물류 기술을 활용해 대규모 전자상거래 운영과 인력 문제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토스토어는 기업의 효율적인 상품 보관 및 출하를 지원하는 풀필먼트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술 회사다. 


1996년에 노르웨이 서해안에 위치한 네드레 바츠(Nedre Vats)에서 설립됐으며, 현재 57개 국가에서 약 1550대를 구축 및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노르웨이,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한국, 일본, 호주, 싱가포르에 지사를 운영 중이며, 폴란드와 태국에 조립 시설을 갖추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토스토어, 가트너 보고서에서 AS 및 RS 부문 샘플 벤더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