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3(금)
 

4.jpg

 

하비스탕스의 로봇 그리퍼 브랜드 그립팜(GriPalm)과 진공 자동화 전문 기업 PA코리아가 손잡고 11일부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로보월드 전시회’에서 ‘Bespoke 서비스’를 공개한다.

양사는 이 서비스를 통해 그립팜의 경량 맞춤형 그리퍼 설계 및 제조 기술과 PA코리아의 진공 전문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로봇 자동화를 위한 더 안정적이고 최적화된 진공 그리퍼 솔루션을 제공할 전망이다.

‘Bespoke 서비스’의 핵심은 맞춤화에 있다. 로봇은 서비스, 제조 등 모든 분야에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지만 로봇의 제한된 페이로드와 기성 그리퍼의 형상적 한계, 높은 비용, 무게 등을 이유로 로봇 사용 현장에서 엔지니어들의 고민이 많다.

 

양사는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그리퍼 제조 및 진공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결합하고 로봇 작업 환경에 가장 적합한, 가볍고 안정적인 진공 그리퍼 해결책을 제공해 로봇 자동화 시스템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하고자 한다.

한편 그립팜은 로봇용 그리퍼 전문 브랜드로 적층 제조 전문 설계 기업인 하비스탕스가 2021년에 출시했다. 가반 하중이 제한적인 협동로봇에, 가볍고 튼튼하며 합리적인 가격의 그리퍼를 제공하고자 개발했다. 그립팜은 설계 자유도가 높은 3D프린팅, 최적 설계 기술 및 고강도 탄소 복합소재를 활용해 가볍지만 강하고 맞춤화된 그리퍼를 제공하며 그리퍼 자동 설계 시스템, 로봇 컨피규레이터를 지속해서 개발하고 있다.

피에이코리아는 진공 자동화 전문 기업이며, 세계적인 피아브 그룹사인 에어베스트의 한국 독점 공급사이자 독일 짐머 그룹의 공급사이다. EOAT 시장의 요구에 맞게 진공과 기계식 그리퍼 및 주변기기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최적의 진공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그립팜과 PA코리아, 로봇 자동화 위한 진공 그리퍼 솔루션 제공 계획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