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3(금)

전체기사보기

  • SKT ‘메타 퀘스트3’ 국내 선보이며 MR 시장 공략 나서
    SKT가 메타버스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인 메타가 새롭게 출시하는 MR(Mixed Reality, 혼합현실) 기기 ‘메타 퀘스트3’를 국내에 선보인다.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오는 8일까지 메타의 신규 MR기기 ‘메타 퀘스트3(Meta Quest3)’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SKT는 ‘메타 퀘스트3’의 1차 출시국으로, 사전 예약자는 10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되는 제품을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받아 이용할 수 있다.메타가 6월 공개한 ‘메타 퀘스트3’는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었던 MR 기기 ‘메타 퀘스트2’의 후속 기기로, 성능과 사용 편의성이 크게 개선돼 3년 만에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메타 퀘스트3’는 ‘팬 케이크 렌즈’를 탑재하고 맞춤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으로 이용 편의를 높였다. 특히 전작 대비 40% 이상 부피를 줄여 MR 기기 사용 부담을 최소화했다.여기에 사용자의 조작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적외선 LED를 활용, 컨트롤러 없이도 핸드 트래킹(Hand Tracking) 기능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터치 플러스 컨트롤러’를 제공해 보다 매끄럽고 즐거운 MR 체험이 가능해졌다.또한 전작 대비 CPU와 GPU 성능 모두 200% 이상 증가하고 4.2K 해상도와 풍부한 공간음향을 제공함으로써, 선명한 그래픽과 풍부한 공간 음향 구현이 가능해지고, 가상요소와 현실공간의 완벽한 혼합(MR, Mixed Reality)을 통해 최고의 몰입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특히 메타가 MR기기 보급과 함께 힘쓰고 있는 MR 생태계도 국내 이용자들의 ‘메타 퀘스트3’ 이용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메타는 기기와 함께 게임과 피트니스, 엔터테인먼트, 소셜 경험, 여행 등 500여 개의 다양하고 방대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메타 퀘스트3’ 출시 시점에 맞춰 50개의 MR 콘텐츠를 포함한 신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제공, 경쟁사 대비 독보적인(Eco system)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다.한편 SKT는 자사가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MR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관점에서 공동 개발을 진행하는 등 메타와 파트너십을 이어갈 계획이다.SKT 양맹석 메타버스CO 담당은 “세계 최고의 성능을 가진 MR기기인 메타 퀘스트3를 국내 시장에 빠르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메타와의 공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고성능 기기와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메타버스 대중화를 견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경제
    • 기업
    2023-10-02
  • 엑솔라, 게임 서버 백엔드 기술 업체 AcceleratXR 인수
    엑솔라(Xsolla)가 라이브 서비스 게임 및 소프트웨어용으로 설계된 게임 내 서버 백엔드 기술 제공업체인 AcceleratXR을 전략적으로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AcceleratXR 플랫폼과 네트워크 엔진은 강력한 확장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플랫폼과 장치 전반에 걸친 환경을 지원한다. 이는 최신 대화형 디지털 콘텐츠에 최적화된 운영 체제와 유사하게 작동한다.AcceleratXR 기술은 개발 팀이 규모나 기술 수준에 관계없이 최첨단 온라인 및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대규모로 제작할 수 있게 지원한다. 라이브 클라우드 스크립팅과 같은 20개 이상의 전문 시스템을 보유한 AcceleratXR은 게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 등을 개발하기 위한 가장 유연하고 풍부한 기능의 플랫폼이다.이번 인수는 플레이어가 PC, 웹, 콘솔, 모바일 및 VR 등 플레이하고자 하는 모든 플랫폼에서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구매 내역에 액세스할 수 있게 지원하는 포괄적인 크로스플레이 및 크로스결제 솔루션 마케팅을 향한 혁신적인 변화를 강조한다.엑솔라의 CEO인 크리스 휴이시(Chris Hewish)는 “엑솔라 게임 기술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AcceleratXR을 환영한다”며 “AcceleratXR은 웹에서 PC, 콘솔, 모바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할 수 있는 강력한 게임 서버 백엔드 기술을 제공한다. 이는 크로스플레이 기술을 재정의하고자 하는 당사의 여정에서 괄목할 만한 진전을 의미한다”고 전했다.AcceleratXR의 공동 창업자인 장 필립 스타인메츠(Jean-Philippe Steinmetz)는 “이번 엑솔라의 인수는 매우 의미 깊다. 이는 모든 사람이 게임 개발 도구에 액세스하고 게임 커뮤니티 내에서 소셜 환경을 향상하려는 당사의 핵심 가치를 더욱 강화한다”라며 “이 중대한 진전은 글로벌 게임 산업을 재편할 기회를 나타낸다”고 덧붙였다.
    • IT
    2023-10-02
  • 4060 신중년 편의점 이용률 높아, 앱 활용도 또한 높은 편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에이풀(Aful)’을 통해 2023년 6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11명을 대상으로 편의점 이용 행태 및 트렌드 조사를 진행한 결과 편의점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조사에 따르면 4060 신중년의 경우 ‘주 1~2회’ 편의점을 이용하는 이들이 64.3%로 가장 많았다. 그다음 ‘주 3~4회’ 이용하는 이들이 24.1%로 높게 나타났고, 일주일에 ‘5~6회’ 이용하는 이들은 5.1%로 조사됐다.4060 편의점 이용자들에게 선호하는 편의점 브랜드를 물었다(복수 응답). 그 결과, GS리테일의 ‘GS25(64.8%)’가 지난해(67.9%)와 동일하게 신중년 선호 편의점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CU(60.5%)’가 근사한 수치로 2위에 올랐고, 3위는 ‘세븐일레븐(13.8%)’이 차지했다. 그리고 ‘이마트24(8.6%)’, ‘미니스톱(2.3%)’ 순으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해당 순위는 지난해 동일 조사 결과와 같았다.동일 응답자들에게 편의점에서 자주 구매하는 제품은 무엇인지 물었을 때(복수 응답) ‘즉석 간편식류’를 꼽은 이들이 54.9%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과자류’를 구매한다고 답한 이들이 37.5%로 나타났고, ‘주류’를 구매하는 이들은 28.6%로 조사됐다. 이 밖에도 ‘담배(23.7%)’, ‘신선식품류(13.5%)’, ‘생필품류(12.8%)’ 등 다양한 답변들이 언급됐다.다음으로 4060 신중년에게 편의점에서 쇼핑하는 이유에 대해 물었다(복수 응답). 80.6%의 압도적인 수치로 ‘집에서 가까워서’라는 이유가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야간에도 이용 가능(21.1%)’하기 때문에, ‘증정 행사/혜택이 많아서(19.1%)’라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편의점을 이용하는 신중년을 대상으로 편의점 앱의 사용 유무를 조사했을 때 사용한 적이 ‘있다’고 응답한 이들이 73.4%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동일 조사 결과(60.2%)와 비교했을 때 13.2% 상승한 수치다. 편의점 앱 사용 경험이 없는 이들은 26.6%로 조사됐다.이어 편의점 앱을 이용하는 4060 신중년에게 주로 이용하는 편의점 앱은 무엇인지 물었다(복수 응답). 그 결과, GS25의 ‘나만의 냉장고’라는 답변이 64.8%로 가장 많았다. 이어 CU의 ‘포켓CU(60.5%)’, GS25의 또 다른 앱 ‘더팝(13.8%)’ 순이었다.한편 동일 응답자들에게 편의점 앱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능에 묻자(복수 응답) ‘할인/증정 쿠폰 발급’ 기능을 언급한 이들이 50.7%로 가장 많았다. 이어서 ‘2+1 제품 등 저장’ 항목이 45.3%, ‘경품 이벤트 참여’ 기능에 대한 응답이 26%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편의점 앱을 이용하는 신중년들은 ‘매장 재고 확인(16.6%)’, ‘제품 예약(11.2%)’, ‘택배 예약(7.2%)’ 등 다양한 편의점 앱 기능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 종합
    • 문화
    2023-10-02
비밀번호 :